2025.04.24 09:34
우리은행이 외국인 고객 전담창구인 ‘Global Desk’를 전국 12개 지점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확대는 외국인 고객의 금융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글로벌 고객 수요가 높은 지역 중심으로 이뤄졌다.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지점은 천안금융센터(우즈베키스탄·러시아어 특화), 인천항금융센터(베트남어 특화), 연수동지점(러시아어 특화), 동평택지점(영어 특화) 등 총 4곳이다. 이로써 기존의 구로본동지점, 서울대학교지점, 신제주금융센터, 서귀포지점, 김해금융센터, 광희동금융센터, 의정부금융센터, 본점영업부를 포함해 총 12개 지점에서 ‘Global Desk’가 운영된다.‘Global Desk’는 단순 은행 업무2025.04.24 09:24
KB국민은행이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우승자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함께하는 특별 미식 이벤트를 실시한다.‘봄♥미식회, 따뜻한 한끼를 함께 할 食구를 찾습니다!’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에게 특별한 다이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이벤트는 5월 16일까지 KB국민은행의 모바일 앱 ‘KB스타뱅킹’을 통해 미션 3개 이상을 달성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미션은 마이데이터 자산 연결, 건강보험 본인확인 QR서비스 등록, 혜택정보 문자 동의, KB스타뱅킹 입출금 알림 동의 등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권성준2025.04.23 12:37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청소년의 전자담배 사용 예방을 위해 올해 첫 금연 광고 ‘전담하지마’ 시리즈(집안편, 옥상편)를 오는 24일부터 공개하고, 온라인·오프라인 참여형 캠페인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광고는 ‘전자담배 하지 마’라는 직접적인 경고와 함께, 중독의 위험을 개인이 전적으로 감당하지 말라는 의미를 담았다.광고는 전자담배를 피우는 상황을 애니메이션(이상적 이미지)과 실사(현실)로 대조시켜, 전자담배가 멋이 아닌 부끄러운 행동임을 청소년이 인식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광고는 유튜브, SNS, OTT, 전국 스터디카페, 아파트 엘리베이터 등에서 송출되며, 지상파 TV 광고는 다음달 1일부터 한 달간2025.04.23 12:33
질병관리청은 희귀질환의 체계적 관리와 통계 기반 정책 강화를 위해 오는 23일부터 ‘국가 희귀질환 등록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등록사업은 희귀질환 전문기관(17개소)을 중심으로 환자 정보, 진단 및 치료제 정보, 유전자 검사 정보 등을 의료현장에서 직접 수집해 기존 건강보험 산정특례 등록 정보를 보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기존 통계는 일부 등록자에 한정돼 있어 전체 환자 규모와 질환별 특성 파악에 한계가 있었으나, 이번 사업을 통해 보다 정확한 실태 파악이 가능할 전망이다.질병관리청은 사업의 준비 단계에서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을 등록사업본부로 지정해 시스템을 개발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협력해 희2025.04.23 11:59
대전시가 청년 고독사 고위험군의 조기 발굴을 위한 조사 기간을 기존 3월에서 5월까지 연장한다. 이번 결정은 청년층의 참여율을 높이고 실질적인 지원 연계 성과를 제고하기 위한 조치로,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인 ‘청년 고독사 고위험군 지원사업’의 일환이다.대전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5개 자치구 모두가 본 사업에 선정됐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방문 조사와 전화·문자 방식의 회신률이 저조해 조사 방식의 개선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특히, 1인 가구의 비협조나 콜포비아(전화공포증), 보이스피싱 우려 등으로 인해 실질적인 발굴에 한계가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따라 시는 디지털 친화적인 청년층의 특성을 반영해 QR코드 기반2025.04.23 11:54
전북자치도가 지역 내 의료 불균형 해소와 필수의료 인력 확충을 위한 핵심 대안으로 공공의대 설립 논의를 본격화하고 있다. 최근 공공의대법 제정에 대한 정치권 내 논의가 재점화되면서 전북의 숙원 사업인 ‘공공의대 설립’이 다시 수면 위로 부상했다.전북자치도는 2018년 폐교된 서남대학교 의대 정원을 활용해 남원 지역에 공공의대를 설립하고, 이를 통해 매년 49명의 공공의료 인력을 양성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이는 기존 의대 정원 확대와 무관하게, 의료 취약 지역에 실질적인 의료 인력을 공급하기 위한 구조적 대안으로 평가받고 있다.그동안 20·21대 국회에서는 관련 법안의 제정이 무산됐고, 22대 국회에서는 의료계 반발과2025.04.23 11:50
경상남도와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이 일하는 청년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모다드림 청년통장’ 상반기 참여자 493명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이번 상반기 모집에서는 소득 수준, 근로 기간, 경남 거주 기간, 연령 등을 기준으로 선발을 진행해 정규직 455명, 비정규직 31명, 창업 청년 7명이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청년들은 이달 중 계좌를 개설하고 적립을 시작하게 되며, 동시에 재무 기초 교육인 소비·저축, 신용관리, 부채 관리 등의 금융 교육도 함께 제공받는다.‘모다드림 청년통장’은 경남에 거주하며 일하고 있는 만 18세~39세 청년이 월 20만원씩 2년간 꾸준히 적립할 경우, 도와 시·군이 총 480만원의 청년지원금2025.04.23 11:47
이마트24가 인기 베이킹 유튜브 채널 ‘아리키친’과 협업해 숲속의 동화 같은 감성을 담은 프리미엄 디저트 ‘통나무케이크’를 한정 판매한다.이번 상품은 지름 12cm의 미니 케이크로, 실제 통나무를 연상케 하는 독특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초콜릿 가나슈로 표현한 나무껍질, 버터크림으로 만든 이끼와 풀, 수제 머랭쿠키로 형상화한 작은 버섯 등 디테일한 요소들이 숲속의 한 장면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느낌을 준다. 특히, 벨기에산 프리미엄 초콜릿을 사용한 가나슈는 깊고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통나무케이크’는 135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베이킹 유튜버 아리키친이 직접 콘셉트를 구상하고 제작한 수제 디저트다. SNS 인증샷2025.04.23 11:42
유한킴벌리(대표 이제훈)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이한준)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혼인 외 출생아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21일 진행되었으며, 제도권 밖에서 태어난 아동과 그 가정을 위한 실질적 지원 방안을 공동으로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최근 통계청에 따르면, 2023년 혼인 외 출생아 수는 전체 출생아의 4.7%인 1만 857명으로, 규모와 비율 모두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에 유한킴벌리와 LH는 제도적 미비로 인해 출생신고, 의료서비스, 보육 지원에서 배제될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한 지원 필요성에 공감하고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2025.04.23 11:38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오는 5월 3일부터 6월 14일까지 열리는 대형 레고 페스티벌의 전체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 놀이의 날(6월 11일)을 기념해 준비된 역대급 가족 놀이 축제로,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형 체험으로 꾸려졌다.레고랜드는 ‘2024 레고 플레이 웰 통계자료’에서 76%의 부모가 자녀의 놀이 부족을 걱정한다는 점에 착안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교감할 수 있는 몰입형 놀이 환경을 조성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게이밍 존, 뮤직 존, 댄스 존, 크리에이티브 존, 칠 아웃 존 등 5개의 테마 공간에서 다채로운 체험을 제공한다.게이밍 존에서는 인기 게임 ‘레고 포트나이트’를 테마로 한 대형 조형물이2025.04.23 11:34
농심이 일본 대표 완구회사 반다이와 손잡고 자사 라면 패키지를 형상화한 키링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신라면, 짜파게티, 너구리 등 대표적인 농심 라면의 한글 패키지를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농심은 지난 2022년부터 일본 현지에서 반다이와 함께 ‘농심 라면 키링’이 포함된 캡슐토이 상품을 운영해왔으며, 3년간 현지 소비자와 해외 관광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어왔다. 이러한 호응을 바탕으로, 올해부터 글로벌 판매로 확대하기로 결정했다.이번에 선보이는 글로벌 버전은 K-라면 특유의 감성과 한글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반영해, 해외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차별화된 매력을 선사한다. 캡슐토이는 신라면, 짜2025.04.23 11:29
탐앤탐스가 한국을 대표하는 매운맛을 담은 ‘불닭 파이’ 2종과 ‘불닭 피자’ 1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매운 음식을 즐기는 소비자층을 겨냥해 기획된 것으로, ‘K-FOOD’에 이어 ‘K-SPICY’를 대표할 메뉴로 주목받고 있다.올해 1월 떡볶이를 접목한 ‘떡꼬치 프레즐’을 선보이며 K-푸드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를 선보였던 탐앤탐스는 이번엔 한층 더 강렬한 맛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신제품 불닭 파이는 바삭한 파이 속에 매콤한 불닭 소스와 치킨, 치즈가 어우러져 한 입에 강렬한 매운맛과 깊은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불닭 마요 파이는 불닭 소스에 마요네즈를 더해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하며, 부드러운 로제 맛으로2025.04.23 11:26
㈜오뚜기는 대표 제품군인 ‘3분’ 시리즈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국내 스포츠 브랜드 HDEX(에이치덱스)와 협업한 짐웨어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맛있어지는 3분, 건강해지는 3분’이라는 콘셉트를 중심으로 기획됐으며, 오뚜기의 상징적인 컬러와 ‘3분’ 브랜드 감성을 담은 반팔 티셔츠 1종, 슬리브리스 2종, 반바지 2종, 볼캡 1종 등 총 6종의 의류로 구성됐다.제품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기획전을 통해 단독으로 선보이며, 구매 시 실제 밀키트 형태로 패키징된 의류가 운동 가이드 엽서와 함께 배송되는 이색적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브랜드 고유의 재미와 기능성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