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강동병원은 지난 20일 본원 2층 재활운동치료실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허리 통증 완화와 척추 건강 증진을 위한 홈 트레이닝 강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허리 UP! 건강 UP!’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강좌는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허리 강화 운동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병원 개원 17주년을 맞아 여섯 번째로 열렸다.

“허리 UP! 건강 UP!”... 구미강동병원, 원내 허리 홈 트레이닝 강좌 개최 사진 (구미강동병원 제공)
“허리 UP! 건강 UP!”... 구미강동병원, 원내 허리 홈 트레이닝 강좌 개최 사진 (구미강동병원 제공)
이날 강의는 김태훈 신경외과 전문의가 허리 통증의 원인과 척추 관리법을 소개하며 시작됐다. 이어 물리치료팀이 직접 허리 강화 운동을 시연하고, 참석자들이 함께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실생활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운동법이 소개돼 큰 호응을 얻었다.

중간에는 Q&A 시간이 마련돼 평소 허리 통증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유익한 시간도 이어졌다. 한 참석자는 “오늘 배운 운동을 집에서도 꾸준히 실천해 허리 건강을 지키고 싶다”며 “병원에서 이런 강좌를 열어줘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구미강동병원의 홈 트레이닝 강좌는 앞으로도 지속 개최될 예정이며,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