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식습관·만성질환 예방 위한 실생활 맞춤형 영양교육

[Hinews 하이뉴스] 하남시가 지역 내 6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백세건강 영양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마련됐으며, 오는 11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시니어 영양관리 돕는 ‘백세건강 영양교실’ 참가자 모집 (이미지 제공=경기도 하남시)
시니어 영양관리 돕는 ‘백세건강 영양교실’ 참가자 모집 (이미지 제공=경기도 하남시)

교육은 덕풍스포츠문화센터 2층 시니어 헬스센터에서 열리며, 전문 영양 강사가 저속노화(노화 속도 완화)와 체중 조절, 칼로리 계산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참가 모집은 10월 27일 오전 9시부터 29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하남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시니어 헬스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 가능하다. 모집 종료 후 추첨을 통해 30명을 최종 선정한다.

하남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균형 잡힌 식습관 확산과 건강한 노후생활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강용 하남시보건소장은 “균형 잡힌 식습관은 노년기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수명을 연장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라며 “시민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활기찬 백세시대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