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비씨월드제약(200789)은 창립 19주년을 맞아 새롭게 정립한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하며 기업 철학과 가치를 시각적으로 명확히 표현하고 일관된 소통 기준을 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된 CI는 유기적 순환과 연결을 상징하는 심볼마크를 중심으로 디자인됐다. 이 심볼마크는 회사가 지향하는 지속 가능한 헬스케어 산업의 핵심 가치를 생동감 있게 담아내고, 혁신성과 책임감을 표현하는 상징적 요소로 완성됐다.

문자 디자인은 친근함과 열린 소통을 강조하기 위해 소문자를 활용했다. 이는 존중과 신뢰를 기반으로 성장해온 비씨월드제약의 브랜드 철학을 반영한 선택이다.

홍성한 비씨월드제약 대표이사 (비씨월드제약 제공)
홍성한 비씨월드제약 대표이사 (비씨월드제약 제공)
CI 컬러는 기존 그라데이션을 과감히 없애고, 디지털 환경에서도 선명하게 구현 가능한 진청색 단일 톤으로 통일했다. 이는 생명력과 지속 가능성을 상징하며, 헬스케어 산업에서 회사가 추구하는 혁신성과 책임감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메인 타이포그래피는 심볼과 조화를 이루며 ‘순환’과 ‘연결’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서브 타이포그래피 또한 같은 메시지를 반복해 브랜드 일관성을 강화했다.

비씨월드제약 관계자는 “이번 CI 리뉴얼은 회사 철학과 가치를 더욱 명확히 전달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간결한 디자인으로 정체성의 선명함과 사용 편의성, 그리고 내외부 소통에서의 일관된 경험을 모두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