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병원 마케팅을 외부에 맡기기보다는 내부에서 직접 관리하려는 움직임이 커지고 있다. 이에 헬스인뉴스 아카데미는 병원별 상황에 최적화된 1:1 맞춤형 마케팅 교육을 선보이며, 실무자의 이해와 실행력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각 병원의 진료과목, 위치, 환자층, 경쟁 환경 등을 꼼꼼히 분석해 맞춤 전략을 설계하고, 블로그SEO, 스마트플레이스, 인스타릴스, 유튜브쇼츠 등 병원에 가장 효과적인 디지털 채널과 콘텐츠 방향을 제안한다. 교육 과정에서는 실무자가 직접 실습하며 피드백을 받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운영한다.

헬스인뉴스 아카데미가 병원 맞춤형 1:1 마케팅 교육으로 실무자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클립아트코리아)
헬스인뉴스 아카데미가 병원 맞춤형 1:1 마케팅 교육으로 실무자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클립아트코리아)
특히, 실무자가 웹문서 작성부터 숏폼 영상 콘텐츠 제작까지 마케팅 실행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하는 방식으로 역량을 강화한다. 헬스인뉴스 아카데미 관계자는 “병원이 스스로 마케팅 흐름을 읽고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빠르게 대응하는 능력을 갖추도록 돕는 것이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광고비는 늘지만 예약이나 매출 변화를 체감하지 못하는 병원이 많아지면서, 내부 역량 강화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를 통해 병원은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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