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동반 고객 위한 가족 휴게실, 어린이 체험 콘텐츠 마련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지난 5월 30일, 세종시에 ‘패밀리 프렌들리(Family Friendly)’ 콘셉트를 적용한 신규 매장 ‘세종예술의전당점’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세종시에 ‘패밀리 프렌들리(Family Friendly)’ 콘셉트를 적용한 신규 매장 ‘세종예술의전당점’을 개점했다. (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세종시에 ‘패밀리 프렌들리(Family Friendly)’ 콘셉트를 적용한 신규 매장 ‘세종예술의전당점’을 개점했다. (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총 172석 규모로 조성된 이번 매장은 가족 단위 방문객의 니즈를 반영해 공간 구성 전반을 새롭게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측은 “남녀노소 누구나 문화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춘 커뮤니티형 매장으로 설계했다”라고 설명했다.

1층 공간은 유모차 이동이 용이한 넓은 동선과 다인석 좌석으로 구성되었으며, 어린이 도서를 포함한 문화예술 관련 서적 200여권이 비치됐다. 수유 공간, 고정형 기저귀 교환대, 유아 전용 식기 등을 갖춘 가족 휴게실도 함께 운영된다.

또한 매장 내에는 어린이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컬러링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체험 공간이 마련됐다. 텀블러 내부 드로잉 속지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수거한 우유팩을 일부 재활용해 제작된 친환경 소재로, 색칠 도구와 함께 파트너 요청 시 제공된다. 해당 텀블러는 매장에서 별도로 구매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이번 세종예술의전당점 오픈을 계기로 지역사회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패밀리 프렌들리 콘셉트 매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