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형·개인형 IRP 신규 지정 시 매월 추첨 혜택 제공

디폴트옵션은 퇴직연금 가입자가 적립금 운용 지시를 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지정한 포트폴리오로 적립금을 자동 운용하는 제도다. 연금 자산 방치 문제를 최소화하고 장기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제도 도입 이후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퇴직연금 DC형과 개인형 IRP 고객 중 디폴트옵션을 새롭게 지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매월 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며, DC형과 개인형 IRP를 모두 지정하면 최대 2잔까지 받을 수 있다. 단, 이벤트 시작일(8월 1일) 기준으로 기존 디폴트옵션을 해지 후 재지정한 경우와 ‘안정형’ 유형을 지정한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퇴직연금 고객이 디폴트옵션 제도를 통해 자산 수익률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진행했다”며, “디지털 PB, 비대면 상담, 맞춤형 상품 라인업 등 다양한 방식과 고객 맞춤 서비스로 연금자산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투자증권은 현재 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1:1 대면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연금 상품 리밸런싱, 포트폴리오 상담, 연금 수령 솔루션 등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공식 유튜브 채널 ‘신한 알파TV’를 통해 연금 FAQ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오하은 하이뉴스(Hinews) 기자
press@h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