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형·개인형 IRP 신규 지정 시 매월 추첨 혜택 제공

[Hinews 하이뉴스] 신한투자증권은 퇴직연금 가입자의 장기 자산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2월 31일까지 ‘디폴트옵션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오늘 밝혔다.

신한투자증권,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신한투자증권 제공)
신한투자증권,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신한투자증권 제공)

디폴트옵션은 퇴직연금 가입자가 적립금 운용 지시를 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지정한 포트폴리오로 적립금을 자동 운용하는 제도다. 연금 자산 방치 문제를 최소화하고 장기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제도 도입 이후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퇴직연금 DC형과 개인형 IRP 고객 중 디폴트옵션을 새롭게 지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매월 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며, DC형과 개인형 IRP를 모두 지정하면 최대 2잔까지 받을 수 있다. 단, 이벤트 시작일(8월 1일) 기준으로 기존 디폴트옵션을 해지 후 재지정한 경우와 ‘안정형’ 유형을 지정한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퇴직연금 고객이 디폴트옵션 제도를 통해 자산 수익률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진행했다”며, “디지털 PB, 비대면 상담, 맞춤형 상품 라인업 등 다양한 방식과 고객 맞춤 서비스로 연금자산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투자증권은 현재 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1:1 대면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연금 상품 리밸런싱, 포트폴리오 상담, 연금 수령 솔루션 등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공식 유튜브 채널 ‘신한 알파TV’를 통해 연금 FAQ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