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디저트 카페 브랜드 카페인중독과 수제맥주 전문 브랜드 생활맥주가 협업 메뉴 ‘캬페인’을 지난달 2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캬페인’은 알콜과 논알콜 버전으로 각각 구성돼, 각 브랜드 특성과 고객층을 반영한 이중 콘셉트 메뉴로 기획됐다.

카페인중독은 최근 사명을 ‘중독컴퍼니’에서 ‘어딕션컴퍼니’로 변경하고 브랜드 정체성 재정비에 나선 바 있다. 이번 협업은 이러한 리브랜딩 이후 첫 컬래버레이션으로, 커피를 키워드로 한 음료 메뉴 확장을 시도했다.

카페인중독이 선보인 ‘캬페인’은 흑맥주를 연상시키는 외형과 커피 풍미를 강조한 논알콜 음료다. 캔 형태의 패키지를 사용해 시각적 재미를 더했으며, 디저트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커피를 활용해 기존 카페 음료와 차별화를 꾀한 점이 특징이다.

카페인중독·생활맥주, 커피 기반 이색 흑맥주 ‘캬페인’ 선보여
카페인중독·생활맥주, 커피 기반 이색 흑맥주 ‘캬페인’ 선보여
생활맥주가 선보인 ‘캬페인’은 실제 커피를 활용한 흑맥주로, 수제 맥주 특유의 깊은 맛에 커피의 쌉싸름한 뒷맛을 더한 제품이다. 알콜 버전은 일부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제공된다.

양사의 이번 협업은 카페와 주류라는 다른 업종이 ‘커피’라는 공통 소재를 중심으로 확장형 메뉴를 기획한 사례다. 논알콜과 알콜 각각의 소비층을 겨냥해 음료 선택 폭을 넓히는 데 초점을 맞췄다.
브랜드 측은 “협업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이색적인 음료 경험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각자의 브랜드 영역에서 시도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모델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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