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의료기사총연합회 협력, 7개 직능단체 참여해 무료 건강검진 및 상담 진행

[Hinews 하이뉴스] 서울 은평구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불광천 수변무대에서 ‘건강도시 은평! 건강나눔 의료봉사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건강도시 은평’에서 올바른 의료 정보 알아 가자! (서울 은평구 제공)
‘건강도시 은평’에서 올바른 의료 정보 알아 가자! (서울 은평구 제공)

이번 행사는 서울시 의료기사총연합회와 협력해 마련된 자리로, 구민에게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건강도시 은평’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취지다.

행사 당일에는 무료의료봉사 기념식이 열리고, 은평구청장과 의료기사총연합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개회식과 축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악합주팀 ‘모아앙상블’의 식전 공연도 함께 펼쳐진다.

이날 행사에는 물리치료사회, 안경사회, 치과기공사회, 치과위생사회, 작업치료사회, 방사선사회, 보건의료정보관리사회 등 7개 직능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체험과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체형검사, 시력검진 및 돋보기 증정, 인지검사, 틀니세척, 방사선 안전 지식 전달, 보건의료정보 관리 교육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은평구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건강 체험과 상담을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생활 습관 개선의 계기로 삼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활동적인 생활과 친환경 건강도시의 의미를 현장에서 함께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