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알림톡 통해 자동이체·상품 만기·수익률 한눈에

[Hinews 하이뉴스]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고객이 퇴직연금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카카오 알림톡 기반 스마트 안내 서비스 ‘우리 연금레터’를 시행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우리은행이 고객의 효율적인 퇴직연금 자산관리를 위해 카카오 알림톡을 활용한 스마트 안내장 서비스 ‘우리 연금레터’를 시행한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이 고객의 효율적인 퇴직연금 자산관리를 위해 카카오 알림톡을 활용한 스마트 안내장 서비스 ‘우리 연금레터’를 시행한다 (우리은행 제공)

이번 서비스는 우리WON뱅킹 앱 설치 없이도 생년월일 입력만으로 간단히 인증해, 퇴직연금 자산 현황을 알림톡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안내 내용은 ‘이달 체크’와 ‘수익·운용 정보’ 두 가지로 구성된다.

‘이달 체크’에서는 자동이체, 상품 만기, 입금 예정 상품, 현금성 자산 운용, 디폴트옵션 안내 등 고객 맞춤형 알림 5종과 월별 거래 이력을 제공한다. 고객별 알림은 우리WON뱅킹과 연동돼 자동이체 연장, 상품 만기 예약, 보유 상품 변경 등이 간편하게 가능하다.

‘수익·운용 정보’에서는 수익률 변동 추이와 자산 운용 현황을 그래프 형태로 제공해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신의 퇴직연금 운용 상태를 한눈에 점검하고, 향후 운용 전략을 세우는 데 참고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퇴직연금 수익률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손쉽게 자산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안내장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소중한 노후 자산인 퇴직연금의 수익률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