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신한투자증권이 공식 유튜브 채널 ‘알파TV’에 연금 전용 카테고리 ‘쏠SOL한 연금’을 새로 개설하고, 실생활 중심의 연금 콘텐츠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복잡한 연금 제도를 보다 쉽고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신한투자증권이 공식 유튜브 채널 ‘알파TV’에 연금 전용 카테고리 ‘쏠SOL한 연금’을 새로 개설하고, 실생활 중심의 연금 콘텐츠 시리즈를 공개했다 (이미지 제공=신한투자증권)
‘쏠SOL한 연금’은 퇴직연금과 개인연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고객이 일상 속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신한투자증권은 유튜브 시청자 분석을 바탕으로 구독자들의 관심사와 요구를 적극 반영해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이를 통해 디지털 기반의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한층 강화했다.
주요 영상으로는 ‘IRP 총정리’, ‘퇴직금 절세 전략’, ‘건보료 두렵지 않아요’, ‘내가 그걸 몰랐다’ 등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연금 해설 시리즈가 포함됐다. 향후에는 세제 혜택, 연금 수령 시기, 중간 정산 등 다양한 주제의 핵심 정보를 연속 시리즈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신한투자증권은 브랜드 슬로건 ‘프로가 프로답게’를 접목한 ‘프로(%) IRP’ 시리즈를 통해 직장인, 사회초년생, 부장 등 다양한 세대별 실제 연금 관리 사례를 소개하며 시청자 공감을 높이고 있다.
신한투자증권 김계흥 연금사업본부장은 “이번 개편은 구독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연금 정보를 쉽고 친근한 방식으로 전달하기 위한 시도”라며 “퇴직연금과 IRP 관련 이해도를 높이고, 고객의 자산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