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성모병원, 전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완료

건강·질병 > 건강일반

부산성모병원, 전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완료

임혜정 기자

기사입력 : 2025-10-29 10:40

[Hinews 하이뉴스] 부산성모병원은 지난 20~21일과 23~24일, 총 4일에 걸쳐 일반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병원 내 응급 상황 발생 시 직원들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해 환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마련됐다.

심장마비 발생 시 초기 대응은 환자의 생명을 좌우한다. 실제로 심정지 후 4분 이상 경과하면 뇌 손상이 시작돼 생존율과 회복 가능성에 큰 영향을 준다. 따라서 119 구급대 도착 전 최초 목격자의 CPR은 환자의 생명을 살리는 중요한 골든타임이다.

부산성모병원, 전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완료 (사진 제공=부산성모병원)
부산성모병원, 전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완료 (사진 제공=부산성모병원)
교육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됐다. 직원들은 기본 심폐소생술(BLS)뿐만 아니라 응급처치법,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 유의사항 등을 학습했다. 박혜진 경남정보대학교 LINC사업단 소속 BLS 전문강사 등 3명의 전문 강사진이 체계적 강의를 제공했으며, 실습용 마네킹과 AED 연습용 장비를 활용해 실제와 유사한 환경에서 반복 훈련하며 숙련도를 높였다.

부산성모병원은 앞으로도 정기 교육과 훈련을 통해 전 직원의 응급처치 능력을 강화하고, 환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임혜정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헬스인뉴스 칼럼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