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06 11:18
교촌치킨의 창업주 권원강 회장이 자신의 창업 여정과 경영철학을 담은 자서전 '최고의 상술'을 출간했다. 불혹의 나이에 외식업계에 뛰어들어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를 일궈낸 그의 경영 스토리가 한 권의 책으로 집약됐다.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 책에는 '정도경영', '상생경영', '진심경영'을 표방하며 교촌만의 독자적인 길을 개척해온 권 회장의 여정이 상세히 담겨있다"라고 말했다. "10평 남짓한 작은 통닭집에서 시작해 K-치킨을 대표하는 프랜차이즈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과 그 배경에 있는 경영철학, 인생관을 엿볼 수 있다"라고 관계자는 덧붙였다.권 회장이 이 책을 통해 예비 창업가들에게 전하는 '최고의 상술'은 다름2025.03.06 11:09
유한킴벌리가 넷플릭스 화제작과 손을 잡고 한정판 티슈를 선보인다. 이 회사는 오는 7일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와 협업한 '크리넥스 보습 에센스 로션' 티슈를 한정 출시한다고 발표했다.유한킴벌리 측은 "'폭싹 속았수다'는 제주도 방언으로 '수고 많으셨습니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이번 콜라보레이션의 배경에는 화제성 높은 작품의 영향력이 자리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이 작품은 아이유와 박보검이라는 톱스타 캐스팅과 함께, '미생', '시그널', '나의 아저씨'를 연출한 김원석 PD, '동백꽃 필 무렵'의 임상춘 작가가 참여해 넷플릭스 최고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2025.03.06 11:03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꿀고구마 브륄레 도넛'의 인기에 힘입어 판매 매장을 전국 260개로 대폭 확대했다. 이는 초기 일부 직영점 한정 판매에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반영한 결정이다.'꿀고구마 브륄레 도넛'은 프랑스 디저트 '크렘 브륄레'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제품으로, 고구마 모양의 도넛 속에 진한 고구마 필링을 채워 넣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도넛 겉면을 토치로 직접 카라멜라이징하는 공정을 거쳐 크렘 브륄레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출시 직후부터 젊은 소비자층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소비자들은 고구마의 진한 달콤함과 크렘 브륄레의 바삭한 식감이 조2025.03.06 10:54
SSG닷컴이 국내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 선두기업 코스맥스와 손잡고 유망 K뷰티 브랜드 육성에 나선다. 양사는 신진 브랜드 발굴부터 판로 확대까지 아우르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오늘 발표했다.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SSG닷컴은 뷰티 브랜드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프로세스를 갖추게 될 전망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코스맥스가 성장 잠재력이 큰 국내 중소 브랜드사를 추천하면, 쓱닷컴은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해 플랫폼과 브랜드가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를 구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구체적인 지원 방안으로 SSG닷컴은 브랜드의 광고 마케팅 지원, 고객 체험단 운영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 강화, 쓱세일·쓱데이 등 대형2025.03.06 10:50
풀무원식품의 펫푸드 브랜드 '풀무원아미오'가 출시한 두부 간식 제품군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브랜드의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풀무원식품이 오늘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풀무원아미오의 두부 간식 매출은 2024년 하반기에 상반기 대비 171.4% 증가했으며, 올해 1~2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234.8%라는 폭발적인 성장률을 기록했다.풀무원아미오는 2022년 말 반려견을 위한 건강 간식으로 '두부너겟'을 처음 선보인 이후, '자연담은 간식' 라인업을 확장해 '두부과자'와 '채소쏙쏙 두부봉'을 추가로 출시했다. 현재 총 3종의 두부 간식을 통해 펫푸드 시장에서 존재감을 높여가고 있다.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반려견을 위한 건강한 먹2025.03.06 10:43
롯데홈쇼핑이 독점 판권을 보유한 프랑스 명품 아웃도어 브랜드 '에이글(AIGLE)'의 첫 정규 매장을 국내에 선보인다.롯데홈쇼핑은 오는 7일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에이글' 첫 정규 매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이 매장에서는 프랑스 장인이 수작업으로 제작한 천연 고무부츠와 스타일리시한 의류 등 100여종의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에이글은 172년 전통의 패션 아웃도어 원조 브랜드로, 프랑스 장인이 수작업으로 제작한 천연 고무부츠와 스타일리시한 의류로 유명하다"라며 "지난해 9월 에이글의 국내 독점 판권을 확보하고, 핫플레이스에서 팝업 스토어, 편집숍 등을 운영하며 판매 채널을 확장해 왔다"라고 말했다.이번2025.03.06 10:34
보람그룹의 장례서비스 전문기업 보람카네기가 지역 아동복지 증진을 위한 새로운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보람카네기는 지난 2월 28일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이하 한지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발전 및 상생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아동을 위해 헌신하는 종사자들의 복지 지원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보람카네기는 전국 약 700개 지역아동센터에서 근무하는 종사자 및 그 가족들에게 특별 할인된 장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아동복지 현장에서 일하는 종사자들의 부담을 경감하고 안정적인 복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보건복지부2025.03.05 11:59
NS홈쇼핑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TV홈쇼핑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오늘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지난 4일, 판교 NS홈쇼핑 사옥에서 진행된 수여식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한수희 대표이사, 민병식 기업가치진단본부 1센터장과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 허영환 미디어전략본부장이 참석했다"라고 말했다.'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기업이 사회적·경제적 역할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는 경영 방향을 제시하고자 2004년 제정됐다.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산업2025.03.05 11:53
㈜티젠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건강한 요거트 스무디를 즐길 수 있는 '콤부차 요거트' 분말 스틱을 선보였다.티젠은 발효 전문가로서 콤부차 베이스의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왔다. 지난해에는 하이볼을 건강한 콤부차로 구현한 '콤부차 하이볼향'을 출시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고, 이번에는 콤부차 베이스에 그릭요거트를 추가해 건강함을 극대화한 제품을 선보였다.'콤부차 요거트'는 건강한 발효 음료인 콤부차와 그릭요거트가 만난 이색 제품으로, 우유에 타서 저어주면 10초 만에 요거트 음료가 완성된다. 그래놀라, 과일 등 다양한 토핑을 얹으면 집에서도 카페에서처럼 다양한 요거트 스무디 레시피를 즐길 수 있다.이 제품은 당류와2025.03.05 11:49
락앤락(대표 이영상)은 한화토탈에너지스㈜와 함께 친환경 협력 사업을 통해 온돌 패널을 제작했다고 밝혔다.락앤락과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지난해 10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하는 친환경 사업 협약을 체결했으며, 락앤락이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을 통해 수거한 1,730kg의 밀폐용기(PP) 분쇄품을 한화토탈에너지스에 전달, 산업 소재로 가공되어 온돌 패널로 재탄생했다.락앤락 관계자는 "양사 협력을 통해 선보인 온돌 패널은 현대식 난방 문화에 맞춘 조립식 구들장 형태로, 탄소 복합 신소재 재질로 이루어져 내구성과 열저장 성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지난 2020년에 시작된 락앤락의 ‘러브 포2025.03.05 11:43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2025 선순환 프로젝트’를 통해 디저트 신 메뉴 ‘못난이치즈감자’를 오는 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롯데GRS 관계자는 "'2025 선순환 프로젝트'는 기업, 청년농부, 협력사의 동반성장과 상생을 목표로 하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롯데리아는 청년농부에 씨감자 지원,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디저트 신 메뉴 개발 및 판매 역할을 수행한다"라고 설명했다.롯데리아는 이를 통해, 청년농부가 경작한 감자를 활용하여 맛과 품질은 우수하나 외형이 못생긴 국내산 감자를 주 원재료로 사용해 ‘못난이치즈감자’를 개발했다. 이 메뉴는 감자와 치즈 조합에 대한 90%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2025.03.05 11:37
㈜반올림피자는 오구피자를 인수한 후, 양 브랜드에 트렌디하고 힙한 감성을 더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반올림피자는 지난 12월, 오구피자를 인수하며 전국적으로 약 730지점을 거느린 국내 단일 법인 피자 프랜차이즈로서 매장 수 1위를 달성, 명실공히 한국 토종 피자 프랜차이즈로 국내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했다. 이에 ㈜반올림피자는 고객과의 다양한 접점에서 브랜드 경험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양 브랜드가 보유한 고유의 가치를 살리면서도 MZ 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새로운 BI(Brand Identity) 공개하여 새로운 도약을 위한 출발을 알렸다.오구피자의 BI는 오구피자의 쌀 도우를 반영, 쌀2025.03.05 11:27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허니시리즈 탄생 15주년을 맞아 신메뉴 허니싱글윙과 허니윙 2종을 출시하며 허니 마니아 사로잡기에 나섰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허니시리즈가 올해로 출시 15주년을 맞이했다. 오랜 시간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두터운 마니아 층을 확보하고 있다"라고 말했다.이에 교촌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신메뉴 허니윙을 선보이고 여기에 추가로 허니싱글윙까지 선보이며 교촌 3대 시그니처 소스를 싱글윙에 모두 담아 완벽한 '싱글시리즈'를 완성시켰다.이번 신메뉴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윙과 봉 부위에 달콤 짭짤한 허니소스를 입힌 윙 메뉴들로, 허니 마니아들의 새로운 취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