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당뇨병·심장·콩팥의 통합 관리를 주제로 한 ‘당장(糖腸)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특히 지난 3월 ‘세계 콩팥의 날’ 토크쇼에 이은 후속 프로그램으로, 임직원들이 직접 자신의 콩팥 건강 상태를 간단하게 점검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자가 소변 검사 키트를 활용한 콩팥 건강 점검이 진행됐고, 콩팥 질환에 대한 상식을 확인하는 OX 퀴즈 이벤트도 열렸다. 참여자들은 간단한 자가 진단을 통해 질환 인식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정답자에게는 건강 간식이 제공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박지영 한국베링거인겔하임 CRM 사업부 전무는 “이번 행사는 콩팥 건강을 단순히 인지하는 데서 나아가, 스스로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조기 관리의 필요성을 체감하는 데 의미가 있었다”며 “만성콩팥병은 조기에 발견해 관리하면 진행을 늦출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건강 실천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장 캠페인’은 당뇨병, 심혈관, 콩팥 질환이 서로 밀접하게 연결돼 있다는 점에 주목해, 조기 진단과 예방 중심의 통합 관리 중요성을 알리는 건강 캠페인이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은 의료진과 환자가 함께하는 토크쇼, 환자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질환 인식 개선과 건강 행동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김국주 하이뉴스(Hinews)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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