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개국 다국어 지원…입국 전 QR코드 입력으로 계좌 개설 절차 간소화

이 서비스는 한국 입국을 앞둔 외국인이 QR 코드를 통해 통장 개설에 필요한 사전 정보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입력된 정보는 국내 입국 이후 하나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외국인은 별도의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하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총 16개국 언어로 제공되는 이번 서비스는 외국인 고객에게 계좌 개설 시 필요한 서류와 유의사항 등을 사전에 안내함으로써 첫 금융 거래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실질적인 편의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는 “외국인 손님이 한국 생활을 시작하기 전, 은행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서비스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입국을 준비하는 외국인 고객들의 금융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외국인 전용 특화 브랜드 ‘HANA THE EASY’를 통해 입국 전부터 거주기, 영주기에 이르기까지 고객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다양한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오하은 하이뉴스(Hinews)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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