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각쓰떡 나눔 실천, 전통떡 기부로 따뜻한 메시지 전달

웰니스 > 푸드

총각쓰떡 나눔 실천, 전통떡 기부로 따뜻한 메시지 전달

김국주 기자

기사입력 : 2025-11-17 10:32

[Hinews 하이뉴스] 전통 떡 전문 브랜드 총각쓰떡이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며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총각쓰떡은 2022년5월부터 지역 푸드뱅크에 자사에서 직접 만든 떡을 기부하며 따뜻한 기부의 손길을 전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 역시 지역사회의 실제적인 도움을 위해 이뤄졌으며, 기부된 떡은 복지기관을 통해 독거 어르신, 한부모 가정, 저소득층 아동 등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전달됐다. 평소 떡을 여유롭게 즐기기 어려운 이웃들이 전통 간식의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었다.

총각쓰떡 대표는 “작지만 진심을 담은 나눔이 이웃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한다”며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부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떡은 한국인이 명절과 일상에서 마음을 나누는 상징 같은 음식이기에 이를 통해 응원의 마음이 잘 전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총각쓰떡 나눔 실천, 전통떡 기부로 따뜻한 메시지 전달 (사진 제공=총각쓰떡)
총각쓰떡 나눔 실천, 전통떡 기부로 따뜻한 메시지 전달 (사진 제공=총각쓰떡)
복지기관 관계자 역시 깊은 감사패를 증정하며 마음을 표했다. 담당자는 “정성스럽게 준비된 떡을 전달받은 주민들이 모두 기쁜 마음으로 명절을 준비할 수 있었다”며 “이처럼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부가 늘어난다면 지역사회가 더 따뜻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총각쓰떡의 관심과 배려 덕분에 평소 다양한 이유로 식생활이 어려웠던 이웃들에게 큰 위로와 격려가 된 것이다.

총각쓰떡은 이번 활동을 계기로 지역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더욱 체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향후 아동센터 간식 지원, 취약계층 대상의 특별 행사 참여, 지역 축제 연계 나눔 행사 등 다양한 프로젝트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지역 단체들과의 협업 범위를 넓히고 정기적인 기부 시스템을 도입하는 방안도 논의 중이다.

총각쓰떡의 따뜻한 행보가 이어지며, 앞으로도 많은 기업과 개인이 사회적 나눔에 동참할 것으로 기대된다. 총각쓰떡의 기부는 그 자체만으로도 의미가 깊지만, 우리 모두가 서로를 돕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