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터키항공과 파트너십 체결…스마트싱스 파인드로 수하물 추적 서비스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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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터키항공과 파트너십 체결…스마트싱스 파인드로 수하물 추적 서비스 확대

‘갤럭시 스마트태그2’ 기반 수하물 위치 확인 지원…글로벌 항공사 협업 확대 예고

송소라 기자

기사입력 : 2025-12-02 09:52

[Hinews 하이뉴스] 삼성전자가 터키항공(Turkish Airlines)과 협력해 여행객의 수하물 분실 및 지연 관련 불편을 개선하는 혁신적인 위치 확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터키항공(Turkish Airlines)과 협력해 여행객의 수하물 분실 및 지연 관련 불편을 개선하는 혁신적인 위치 확인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미지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터키항공(Turkish Airlines)과 협력해 여행객의 수하물 분실 및 지연 관련 불편을 개선하는 혁신적인 위치 확인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미지 제공=삼성전자)

양사는 삼성전자의 위치 기반 서비스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를 활용한 ‘스마트 태그 수하물 서비스(Smart Tagged Baggage Service)’를 1일부터 운영한다. 이번 서비스는 수하물에 ‘갤럭시 스마트태그2(Galaxy SmartTag2)’를 부착하면 분실 또는 지연 시 위치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마트싱스 파인드’는 저전력 블루투스(BLE)와 초광대역(UWB) 기술을 기반으로 작동하며, 7억 대 이상에 달하는 갤럭시 기기 네트워크를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워치, 이어버드 등 갤럭시 기기와 ‘갤럭시 스마트태그’가 연결된 물품의 위치를 전 세계 어디서든 탐색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협업을 통해 ‘갤럭시 스마트태그’가 부착된 수하물을 잃어버린 터키항공 이용객이 위치 정보가 담긴 링크를 제출하면, 항공사가 이를 기반으로 해당 수하물을 보다 신속하게 찾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스마트싱스 파인드’의 ‘기기 이미지 변경’ 기능을 활용해 실제 수하물 사진을 앱에 등록해 두면, 분실 시 수하물 식별이 한층 더 용이해진다.

삼성전자는 터키항공과의 협력을 시작으로 더 많은 글로벌 항공사와 파트너십을 확대할 계획이다. 터키항공 역시 수하물 관리뿐 아니라 다양한 고객 서비스 분야에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적용하고, AI 기반 모바일 기기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정재연 삼성전자 디바이스플랫폼센터 스마트싱스팀장 부사장은 “‘스마트싱스 파인드’는 고객이 어디서나 안심하고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터키항공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케렘 크즐툰치(Kerem Kiziltunç) 터키항공 최고 정보기술 책임자 역시 “터키항공은 디지털화 여정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의 최신 기술로 고객에게 더 나은 여행 경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 협업을 통해 항공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소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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