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 서비스’ 본격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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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 서비스’ 본격 운영

가구 철거부터 시공·설치까지 원스톱 인테리어 솔루션 제공

송소라 기자

기사입력 : 2025-12-04 09:20

[Hinews 하이뉴스] 삼성전자가 오는 5일부터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새로 구매했거나 기존에 보유한 가전에 맞춰 가구장 철거부터 시공, 제품 설치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맞춤형 인테리어 서비스로, 삼성전자로지텍 협력사의 공식 가구 리폼 전문 파트너를 통해 진행된다.

삼성전자,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 서비스’ 본격 운영 (이미지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 서비스’ 본격 운영 (이미지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지난 9월부터 냉장고와 오븐 등 주방가전을 중심으로 가구장 리폼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서비스 이용 고객은 매월 약 50%씩 증가하는 추세다. 편의성이 높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혜택을 강화한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적용 대상 제품도 기존 주방가전에서 ‘비스포크 AI 콤보’ 일체형 세탁건조기, 원바디 세탁기·건조기, 드럼형 세탁기와 건조기 등 세탁가전으로 넓혔다. 신규 구매 고객뿐 아니라 기존 삼성전자 가전 보유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

고객은 가전 제품의 형태와 배치에 맞춰 상부장, 수납장, 테이블장, 홈바 등 총 31가지의 다양한 가구장 설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설치되는 가구장은 가전과 도어 라인을 맞춘 디자인으로 구성돼 깔끔하고 통일감 있는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주방 가전 가구장 옵션은 14가지, 세탁 가전 가구장 옵션은 17가지가 제공된다.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 서비스’는 1년간 AS를 제공하며 상부장 처짐 현상에 대해서는 최대 5년간 무상 AS를 지원한다. 또한 철거 비용이 포함된 정찰 금액제로 운영해 비용 부담을 투명하게 했으며, EO 등급 자재를 사용해 고객의 안전성 기준도 강화했다. EO 등급은 자재의 폼알데하이드 방출량이 0.5mg/L 이하일 때 부여되는 친환경 인증이다.

한편, 냉장고·세탁기·건조기를 ‘AI 올인원 2.0’으로 구독한 고객은 ‘AS 패스트트랙’, ‘시간 맞춤 설치’ 등 전용 케어 서비스인 ‘블루패스’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김용훈 상무는 “주방가전 가구장 설치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좋아 대상을 확대하게 됐다”며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 서비스’의 상세 정보는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소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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