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완주군이 최근 운영한 ‘건강 식생활 실천 홍보관’이 지역 주민들의 높은 참여와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오늘 밝혔다.
완주군 ‘건강 식생활 실천 홍보관’ 성황 (이미지 제공=완주군)
‘건강한 입맛! 건강한 내일!’을 주제로 열린 이번 홍보관에는 많은 주민들이 방문해 활기를 띠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식사구성안 전시, 영양 퀴즈 이벤트, 골밀도 및 체성분 검사, 맞춤형 영양상담 등이 한자리에서 제공되었다.
특히 개인의 식생활 목표를 직접 작성하는 ‘나를 위한 꽃 한 송이’ 참여 코너와 정답을 맞힌 참가자에게 건강 기념품을 증정한 ‘영양 퀴즈 도전’ 코너는 주민들의 큰 인기를 끌었다. 주민들은 “퀴즈를 풀러 왔다가 내 건강까지 점검하고 간다”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한국영양학회와 국립군산대, 우석대, 원광대 식품영양학과 교수 및 학생,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협력 기관들도 함께 참여했다. 이 밖에도 아이들을 위한 ‘건강 간식 만들기’, 스트레스 지수 검사, 치아 건강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활동이 마련되었다.
유미숙 보건소장은 “건강은 재미있어야 지속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건강을 실천할 수 있도록 흥미롭고 참여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