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생활밀착형' 예·적금 2종 출시... 최고 연 26% 금리 혜택

산업 > 금융·증권

OK저축은행, '생활밀착형' 예·적금 2종 출시... 최고 연 26% 금리 혜택

자동납부 연결 시 우대금리 더하는 '생활비통장'·아침 미션형 '얼리버드적금' 선봬

오하은 기자

기사입력 : 2026-02-03 15:37

[Hinews 하이뉴스] OK저축은행은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일상적인 금융 거래와 모바일 앱 이용 습관을 결합한 'OK생활비통장'과 'OK얼리버드적금'을 3일 출시했다. 이번 신상품은 고객의 생활 양식에 맞춰 실질적인 금리 혜택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OK저축은행은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일상적인 금융 거래와 모바일 앱 이용 습관을 결합한 'OK생활비통장'과 'OK얼리버드적금'을 3일 출시했다. (이미지 제공=OK저축은행)
OK저축은행은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일상적인 금융 거래와 모바일 앱 이용 습관을 결합한 'OK생활비통장'과 'OK얼리버드적금'을 3일 출시했다. (이미지 제공=OK저축은행)


OK생활비통장은 자금을 하루만 맡겨도 약정 이자를 지급하는 수시입출금식 상품으로, 공과금 자동납부 서비스 등록 여부에 따라 금리 경쟁력을 높였다. 기본 금리는 예치 금액 구간별로 차등화해 300만원 이하분에는 연 2.2%를, 300만원 초과 800만원 이하분은 연 1.8%를 적용한다. 이어 800만원 초과 4000만원 이하분은 1.4%, 4000만원 초과 1억원 이하분은 연 1.1%의 금리를 각각 제공한다.

여기에 통신비, 보험료, 카드대금, 가스요금 등을 해당 계좌에서 자동 출금되도록 지정하면 건당 0.5%포인트의 우대금리가 합산된다. 자동 납부 우대는 최대 2건까지 인정되어 연 1%포인트까지 가산이 가능하며, 모든 요건을 충족할 경우 최고 연 3.2%의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가입 대상은 OK저축은행 보통예금을 보유하지 않은 개인 고객으로 가입 금액에 제한을 두지 않았다.

동시에 선보인 OK얼리버드적금은 매일 아침 모바일 앱 접속 미션을 통해 최고 연 26%라는 파격적인 수익률을 제공하는 참여형 상품이다. 연 2%의 기본 금리에 마케팅 활용 동의 시 3%포인트를 더하고, 얼리버드 로그인 우대금리를 최고 연 21%포인트까지 얹어주는 구조다.
핵심 요건인 얼리버드 로그인은 한국 표준시(KST) 기준 오전 5시부터 9시 사이에 앱에 접속하는 방식이다. 10일 연속 로그인을 달성할 때마다 연 7%포인트의 우대금리가 부여되며 최대 3회까지 적용 가능하다. 이 상품은 30일간 매일 1만원씩 납입하는 형태이며, 최근 1년간 OK저축은행의 입출금 자유 예금을 보유하지 않았던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예·적금은 고객의 일상적인 금융 활동과 모바일 이용 습관에 혜택을 더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담은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상품은 OK저축은행 모바일 앱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오하은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