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삼성월렛 통장' 첫 결제 때 1만 포인트 지급

산업 > 금융·증권

우리은행, '삼성월렛 통장' 첫 결제 때 1만 포인트 지급

4월 말까지 이벤트…토요일 결제 땐 최대 11% 적립

오하은 기자

기사입력 : 2026-02-05 09:37

[Hinews 하이뉴스] 우리은행은 삼성월렛머니·포인트 이용자를 대상으로 ‘삼성월렛머니 우리 통장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삼성월렛머니·포인트 이용자를 대상으로 ‘삼성월렛머니 우리 통장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미지 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삼성월렛머니·포인트 이용자를 대상으로 ‘삼성월렛머니 우리 통장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미지 제공=우리은행)


지난 10월 출시한 삼성월렛머니·포인트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쓸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실물 카드가 없어도 은행 계좌를 연결하거나 가상계좌에 충전해 결제할 수 있어 출시 3개월 만에 가입자 150만명을 넘어섰다. 미성년자와 국내 거주 외국인도 복잡한 인증 절차 없이 가입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행사는 오는 4월 말까지 이어진다. 삼성월렛머니 우리 통장을 새로 개설하고 주 사용 계좌로 등록한 뒤 첫 결제를 마치면 삼성월렛 포인트 1만포인트를 즉시 적립해준다.

소비자의 결제 혜택을 늘리기 위해 매주 토요일을 ‘월렛데이’로 정했다. 이 통장을 주 사용 계좌로 등록한 사람이 토요일에 결제하면 온라인 11%, 오프라인 10%의 포인트를 쌓아준다. 다른 요일에 결제해도 온라인 6%, 오프라인 5%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삼성월렛머니 우리 통장은 선착순 20만명에게 판매하는 삼성월렛 전용 입출금 상품이다. 200만원 한도 안에서 연 최고 3.5% 금리를 준다. 우리은행은 최근 가입 편의를 위해 기존 삼성월렛 앱뿐만 아니라 영업점과 우리WON뱅킹으로 가입 채널을 넓혔다.

남문희 우리은행 개인상품마케팅부 부부장은 "일상 결제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적립률을 크게 높였다"며 "생활금융과 간편결제를 결합한 서비스를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오하은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