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코스알엑스(COSRX)가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ee)에서의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으며 K-뷰티 대표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코스알엑스는 지난 5일 개최된 ‘2026 쇼피코리아 셀러 어워즈(이하 쇼피 어워즈)’에서 Leading K Beauty Brand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쇼피코리아 셀러 어워즈’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쇼피코리아의 시상식으로, 최근 1년간 쇼피 플랫폼 내 매출 성과와 성장성, 플랫폼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브랜드와 셀러를 선정한다.
코스알엑스는 연간 매출 성장, 브랜드 경쟁력, 플랫폼 기여도 등 여러 핵심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Leading K Beauty Brand 상 수상을 거머쥐었다. 특히 필리핀과 태국을 중심으로 한 동남아 시장에서의 꾸준한 성장과 차별화된 더마 스킨케어 전략이 이번 수상의 배경으로 꼽힌다.
사진 제공=코스알엑스
동남아 시장에서 판매 비중이 높은 제품으로는 세안 후 사용하는 ‘더 6 펩타이드 스킨 부스터 세럼’과 색소 침착 관리를 목적으로 한 ‘더 알파 알부틴 2 디스컬러레이션 세럼’ 등이 꼽힌다. 고온다습한 기후로 트러블 관리와 피부 컨디션 유지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역 특성상, 비교적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더마 스킨케어 제품이 일정 수요를 형성한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흐름 속에서 일부 제품의 재구매가 이어지며 매출이 유지됐다는 분석이다.
특히 태국에서는 높은 영향력을 지닌 메가급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뛰어난 제품력에 대한 입소문이 빠르게 확산되며 실제 구매 전환으로 이어져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코스알엑스 관계자는 “이번 쇼피 어워즈 Leading K Beauty Brand 상 수상은 고효능 더마 스킨케어 제품력을 기반으로 한 현지화 전략이 성과로 이어진 결과”라며, “2026년에는 신제품 PDRN 라인을 비롯해 글로벌 트렌드 성분에 특화된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스킨케어를 넘어 헤어 케어와 바디 케어까지 아우르는 더마 뷰티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