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7년 연속 1위

산업 > 자동차·항공

한국타이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7년 연속 1위

혁신·주주가치 등 6대 항목 호평... 전기차 타이어 '아이온' 성과 인정

송소라 기자

기사입력 : 2026-02-10 15:22

[Hinews 하이뉴스]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국내 타이어 산업 부문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국내 타이어 산업 부문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이미지 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국내 타이어 산업 부문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이미지 제공=한국타이어)

이번 조사에서 한국타이어는 혁신 능력과 주주 가치, 고객 가치, 직원 가치 등 6대 핵심 가치 부문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제품 경쟁력과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산업 혁신을 이끌고 지속가능 경영을 실천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포르쉐와 BMW, 샤오미, 루시드 모터스 등으로 파트너십을 넓히며 세계 시장 입지를 다졌다. 현재 40여개 브랜드의 30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성과도 눈에 띈다. 16인치부터 22인치까지 300여개 규격을 갖췄으며, 지난해 독일 '아우토 빌트' 등의 성능 테스트에서 최고 성적을 거뒀다.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가치 제고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미국 시뮬레이션 골프 리그(TGL)의 파트너로도 활동 중이다. 유럽 축구 클럽뿐 아니라 사우디아라비아 '알 이티하드', 아랍에미리트(UAE) '알 아인 FC' 등 중동 명문 구단과도 파트너십을 맺었다.

ESG 경영 성과도 인정받았다. 대전공장은 친환경 소재 국제인증(ISCC PLUS)을 따냈고,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기후변화 대응 부문에서는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또한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한편 올해로 23회째를 맞은 이번 조사는 지난해 9월부터 10월까지 산업계 종사자와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 1만여명이 참여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송소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헬스인뉴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