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노쇠예방관리사업' 참여 어르신 모집

정책·사회 > 보건정책

용인시, '노쇠예방관리사업' 참여 어르신 모집

송소라 기자

기사입력 : 2026-02-12 10:14

[Hinews 하이뉴스] 용인특례시 기흥구보건소는 초고령사회 진입에 맞춰 어르신의 신체 기능 저하를 막고 건강한 노후를 돕기 위해 ‘2026년 노쇠예방관리사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노쇠 전 단계 어르신을 대상으로 근력 운동과 영양 관리, 건강생활 실천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기흥구보건소에서 진행한 노쇠예방관리사업 프로그램 참여 모습 (이미지 제공=용인시)
지난해 기흥구보건소에서 진행한 노쇠예방관리사업 프로그램 참여 모습 (이미지 제공=용인시)

참여 어르신은 사전 평가를 통해 혈액 검사, 체력 측정, 노쇠·영양 상태 평가, 인지·정서 검사 등을 받고 개인별 건강 상태를 확인한다.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운동 지도와 영양 교육, 구강 관리, 정서·문화 프로그램 등이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2월부터 11월까지 기수당 2개월 과정으로 운영되며, 기수별 30명씩 총 4기수로 진행된다. 1기 모집은 마감됐으며 2기 참여자는 오는 4월 중 모집할 예정이다. 보건소는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정기 모니터링을 통해 신체 변화를 확인하고 한방치료나 만성질환 예방 교육 등 관련 사업과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노쇠는 조기에 발견해 꾸준히 관리하면 충분히 예방하거나 진행을 늦출 수 있다”며 “이번 노쇠예방관리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을 유지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송소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헬스인뉴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