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9 13:30
상주시보건소가 아동 친화적 외식환경 조성을 위한 신규 사업으로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한 아동친화 음식점 ‘웰컴키즈존’을 지정해 운영에 들어간다.이번 사업은 저출생 문제에 대응하고 아동 중심 사회 실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아이 동반 가족이 안심하고 외식할 수 있는 환경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정 기준은 아동 전용 식기류 및 유아용 의자 비치 여부, 아동 전용 메뉴의 제공, 아동 안전을 고려한 80㎡ 이상의 영업장 면적 등을 포함한다.상주시는 이 같은 기준을 충족한 5개 업소를 1차 지정했다. 해당 업소는 복터진집 상주점, 등촌샤브칼국수 상주점, 누리마을감자탕, 황금코다리 상주점, 복단지 등 총 5곳이다. 지난 82025.05.09 13:26
울산 동구가 아픈아이 돌봄센터 ‘토닥토닥’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음 달부터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맞벌이 가정을 중심으로 증가하는 돌봄 수요에 대응하고,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덜기 위한 행정적 지원 강화의 일환이다.기존에는 만 6세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병원 진료 동행과 병상 돌봄을 지원해 왔으나, 오는 6월부터는 초등학교 1학년과 4학년 대상의 의무 건강검진에 보호자가 동행하기 어려운 경우, 돌봄센터에서 병원 동행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개선된다.또한, 기존에는 병원 진료 후 당일에만 병상 돌봄 이용이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진료 후 3일 이내이며 전염성이 없는 질환인 경우, 단독 병상 돌봄2025.05.09 12:08
대한민국 대표 대형마트인 롯데마트가 식품첨가물 허용기준을 위반한 수입 축산물을 소비자에게 판매하다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과징금 처분을 받은 사실이 드러났다. 이번 사안은 단순한 법 위반을 넘어, 글로벌 식품 유통환경에서의 기준 모호성과 식품 안전성 문제, 정부 규제의 실효성까지 폭넓은 쟁점을 던지고 있다. “수입 축산물서 기준치 초과 첨가물 검출”식약처는 8일,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이 2024년 8월 23일 진행한 유통 축산물 수거 검사에서 롯데쇼핑㈜ 롯데마트사업본부가 수입·판매한 축산물 제품이 ‘식품첨가물 허용기준’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돼, 식품위생법 제7조 제4항 위반으로 2,569만 원의2025.05.09 11:48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국내 식품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현장 밀착형 지원 정책을 가속화하고 있다. 축산물 수출업체를 직접 방문해 수출국의 까다로운 규제 대응 현황을 점검하고,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실질적인 수출 활성화 전략을 병행 중이다. 9일, 식약처 김용재 수입식품안전정책국장은 삼계탕을 유럽연합(EU), 미국 등으로 수출 중인 ㈜마니커에프앤지(경기도 용인시 소재)를 방문해 수출 지원 방안과 수출국 식품안전 기준 대응 전략 등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K-푸드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축산물 가공식품 수출업체에 대한 현장 기반 규제지원 정책을 실천하는 차원에서2025.05.09 11:06
부천시보건소가 의료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한 민·관·학 협력체계를 구축하며 본격적인 지역 혁신 기반 마련에 나섰다. 부천시는 지난 8일 유한대학교,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부천시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오늘 밝혔다.이번 협약은 교육부의 ‘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의 성공적 추진과 함께 부천시의 의료관광 산업 성장을 위한 전략적 협력의 일환으로, 민간·학계·공공기관 간의 실질적인 협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4개 기관은 RISE 사업 전략 수립 및 상호 지원, 지역 인재 양성과 취·창업 및 정주 기반 마련을 위한 거버넌2025.05.09 11:02
농심켈로그가 ‘첵스초코 쿠키 앤 크림’의 새로운 광고 모델로 개그맨 유세윤을 선정하고, 가족 중심의 따뜻하고 유쾌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건강한 아침 식사를 주제로, 유세윤 특유의 밝은 에너지와 위트 있는 연기로 소비자와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기획됐다.광고 영상 속 유세윤은 아들과 함께 첵스초코를 몰래 먹다가 아내에게 들키는 에피소드를 통해 웃음을 자아낸다. 이어 “단백질은 높이고 당류는 낮췄다”는 제품 설명과 함께 “이제 몰래 먹을 필요 없겠네”라는 유세윤의 재치 있는 대사로 광고는 마무리된다. 제품의 영양적 특성과 함께 가족 간 따뜻한 일상을 자연스럽게 전달한 구성이다.농2025.05.09 10:59
맞춤가발 전문기업 하이모가 여름철 착용감과 스타일링을 모두 고려한 신제품 ‘뉴디엑스(NEW-DX)’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여름 시즌에 최적화된 기능성과 자연스러운 외관을 동시에 갖춘 맞춤형 부분가발로,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쾌적하고 세련된 헤어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하이모는 기존 인기 제품인 ‘에어디엑스(AIR-DX)’의 기능을 한층 개선해 ‘뉴디엑스’를 선보였다. 핵심 기술로는 고기능성 통기망인 ‘스위트 네트’를 적용한 점이 눈에 띈다. 이 네트는 땀과 열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해 통기성과 쾌적함을 높이는 동시에, 가벼운 착용감을 제공해 여름철 장시간 착용에도 부담이 적다.또한 이마 부분에는 더욱 얇고 탄성이2025.05.09 10:55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진설’ 라인의 정수를 담은 신제품 ‘진설클렌징폼’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세정 이상의 기능을 담아, 피부의 근본적인 건강과 유연성 회복까지 고려한 프리미엄 클렌징폼으로 주목받고 있다.설화수 관계자는 “진설클렌징폼은 피부의 표면 세정을 넘어 피부 깊숙이 편안함과 영양을 전달하는 고기능 세정제”라며 “경직된 피부를 부드럽게 이완시키고 광채 피부를 완성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신제품에는 설화수의 독자적 기술인‘하이드로레오 테크놀로지™(HYDROLEO TECHNOLOGY™)’가 적용됐다. 이 기술은 보습과 영양에 탁월한 고함량 오일을 안정적으로 포집한 거품을 구현2025.05.09 10:52
카카오 VX(대표 문태식)가 자사의 스크린 골프 시스템 ‘프렌즈 스크린 퀀텀(Q)’을 통해 첫 단독 공식 대회인 ‘퀀텀 9X 오픈’을 개최한다. 대회는 오는 6월 6일까지 전국 ‘프렌즈 스크린 퀀텀(Q)’ 매장에서 진행된다.‘퀀텀 9X 오픈’이라는 대회 명칭은 9개의 축으로 구현된 3D 입체 언듈레이션(undulation)을 통해 실제 필드처럼 생생한 라운드를 제공하는 ‘프렌즈 스크린 퀀텀(Q)’의 기술적 특징에서 착안한 것이다.대회 참가 방법은 간단하다. 골프 애호가라면 누구나 ‘프렌즈 스크린 퀀텀(Q)’ 매장에서 로그인 후 그랑프리 메뉴에서 공식 대회 항목 중 ‘퀀텀 9X 오픈’을 선택하고, 대회 지정 코스인 세라지오 GC, 마이다스레이크2025.05.09 10:50
농심이 감자칩 스낵 ‘크레오파트라’의 두 번째 시리즈 제품으로 ‘크레오파트라 솔트앤김’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담백한 감자칩에 국산 김의 고소한 풍미를 더해 감칠맛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크레오파트라’는 감자칩의 풍미를 살리기 위해 조화로운 원재료를 더한 프리미엄 감자칩 브랜드로, 기존 단순한 짠맛을 넘어 한층 세련된 맛을 추구하고 있다. 농심은 지난 2월 출시한 ‘솔트앤올리브’에 이어, 이번에는 해외 소비자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국산 김을 활용한 ‘솔트앤김’을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농심 관계자는 “크레오파트라는 감자 본연의 맛에 잘 어울리는 재료를 엄선해 조합한 감자칩 브랜드”라며 “이번2025.05.09 10:47
롯데칠성음료가 에너지 음료 ‘핫식스 더킹’ 라인의 신제품으로 사과 과즙을 더한 ‘핫식스 더킹 애플홀릭’을 출시한다.신제품은 상큼한 맛과 향을 중시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기획됐으며, 에너지 보충뿐 아니라 맛에서도 만족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과 농축액을 함유했다. 여기에 카페인 100mg, 타우린 1000mg을 더해 피로 회복과 집중력 향상을 동시에 고려한 제품이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에너지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점점 맛에 민감해지고 있는 만큼, 보다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사과의 상큼함을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제품은 에너지와 맛을 함께 원하는 고객에게 새로운 대안이2025.05.09 10:44
배달앱 '요기요'를 운영하는 위대한상상이 서울 서초구 마제스타시티에서 강남구 역삼동 '역삼 823빌딩'으로 본사를 이전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이번 이전을 통해 영업, 마케팅, 경영지원 등 핵심 부서가 함께 이동하며, 요기요는 약 6년 만에 다시 ‘역삼 시대’를 열게 됐다.요기요 관계자는 “역삼은 요기요가 창립 초기 빠르게 성장했던 상징적인 지역”이라며 “이번 복귀는 초심으로의 회귀이자, 더욱 민첩하게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자 하는 전략적 움직임”이라고 설명했다.역삼은 외식 수요와 배달 소비가 모두 활발한 지역으로, IT 및 스타트업 기업이 밀집한 테크 중심지이기도 하다. 특히 요기요는 이 지역을 자사의 로봇배달 서비스2025.05.09 10:37
써브웨이가 밴드 DAY6(데이식스) 멤버 영케이(Young K)와 함께 제작한 패러디 영상 ‘터키 아세요’를 지난 7일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이번 영상은 최근 SNS에서 인기를 끈 크리에이터 ‘과나’의 ‘그거 아세요?’를 유쾌하게 각색한 콘텐츠다. 영케이는 초록색 크로마키 배경 앞에서 특유의 진지한 표정과 감미로운 음색으로 “터키 아세요? 발가락은 네 개, 터키 깃털 개수는 오천 개” 등 재치 있는 가사를 노래해 웃음을 자아낸다. 노래방 배경 영상 형식을 활용한 이번 콘텐츠는 과장된 정보 전달 방식과 유머 코드로 눈길을 끈다.이번 영상은 써브웨이의 ‘터키 샌드위치’ 시리즈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됐다.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