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대상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로,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보조기기와 관련되었다면 자유롭게 주제를 선택하여 사진, 영상으로 표현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5월 1일(금)~9월 30일(수)까지로, 개인 SNS 계정에 전체공개로 업로드 후 해당 인토넷 주소를 접수화면에 기재한 후 제출하면 되고, SNS가 없다면 접수 페이지에 이메일 제출을 기재하고 작품은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forpublic@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 심사는 내부 및 외부 심사 위원의 심사와 국민 심사 위원의 온라인 표절심사 및 투표를 통해 이루어진다.
결과 발표는 10월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 누리집, 개별연락 등을 통해 안내될 예정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10명/팀), 국립재활원장상(20명/팀) 총 30명/팀이 선정된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수상작은 보조기기 인식 개선 및 사용 저변 확대를 위한 홍보, 전시 캠페인 등에서 공익 목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국립재활원 이범석 원장은 “우리의 생활 속 보조기기의 의미와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하며 이번 보조기기 사진·UCC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 누리집(www.knat.go.kr) 공지사항-243번 공모전 안내 게시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