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앤피메디, 고려대기술지주와 바이오 스타트업 협력

제약·바이오 > 바이오/헬스케어

제이앤피메디, 고려대기술지주와 바이오 스타트업 협력

김국주 기자

기사입력 : 2026-01-14 11:27

[Hinews 하이뉴스] 제이앤피메디가 고려대학교 기술지주와 바이오헬스 스타트업의 임상 진입과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제이앤피메디는 기술지주가 발굴·추천하는 기업에 CRO 특별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우대 조건의 서비스와 전담 A-팀 배정을 통해 전략 수립, IND 준비, 임상 운영 등 전 과정을 지원하며 임상 실행을 체계화한다.

또한 전임상·임상 설계, 규제 전략, 품목허가 로드맵 수립 등 전주기 컨설팅을 통해 기술지주 포트폴리오 기업의 임상 가능성을 높일 계획이다.

제이앤피메디, 고려대기술지주와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임상·사업화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 제공=제이앤피메디)
제이앤피메디, 고려대기술지주와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임상·사업화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 제공=제이앤피메디)
양 기관은 상시 협력 채널을 운영해 유망 기업을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제이앤피메디는 임상 경험과 데이터를 공유하며 공동 파이프라인을 발전시킨다. 기술지주 펀드에 출자자로 참여하는 방안도 검토하며 임상과 투자 관점에서 장기적 파트너십을 추진한다.

자회사 제이앤피메디파트너스는 투자와 성장 지원을 맡는다. 양 기관은 기술 기반 초기 기업 정보를 공유하고, 공동 기술 검토·기업 진단·밸류에이션 협의를 통해 투자 검토 과정을 효율화한다. 또한 바이오헬스 기술사업화와 치과 특화 분야를 중심으로 공동 펀드 조성, 액셀러레이팅 및 사업개발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정권호 대표는 “이번 협약은 스타트업이 임상 단계에서 겪는 장벽을 낮추고 사업화와 투자로 연결되는 실행 모델을 구축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임상 전문성과 투자 연계를 결합해 기술지주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헬스인뉴스 칼럼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