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메디는 기존 의료 관광 서비스를 혁신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한국의 의료기관들과 협력해 의료 및 관광 상품 정보 제공, 1:1 코디네이터 매칭, 실시간 의료 상담, 비자 발급 지원 등 의료 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브로드메디는 인도네시아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동남아시아 의료 관광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최근 K-POP, K-드라마, K-뷰티 등 한류 열풍이 확산되면서 한국 의료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다. 특히 성형외과, 피부과 등 뷰티 관련 첨단 의료 기술은 동남아시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인도네시아에서도 한국 의료 서비스를 찾는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브로드메디는 한류 콘텐츠와 연계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한국 의료 서비스의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의료 관광 상품 기획 및 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브로드메디 관계자는 “기존 의료 관광 시장의 불편함을 혁신하고, 보다 체계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의료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웹 기반 플랫폼을 론칭했다” 며, “한국 의료 서비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글로벌 의료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