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페인은 지난 22일~23일 한양대학교, 오는 29~30일 경희대학교 등 대학 캠퍼스를 직접 찾아가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는 지난해 숙명여대에서 진행된 ‘퍼펙트 체크’ 캠페인의 확장판으로, 남녀공학 캠퍼스 확대를 통해 더 많은 2030세대와 소통하고 검진 참여율 제고를 목표로 한다.

캠페인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서, HPV 검사와 조기 진단의 중요성 소개, 참여형 포토존 운영, 글로벌 인식 개선 캠페인 For C와 연계 등으로 구성되어 참여자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로슈진단은 향후에도 2030세대의 검진 참여를 유도하고 자궁경부암 예방 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대표 제품인 cobas HPV 검사는 HPV 16·18형을 포함한 고위험군을 정밀 검출하며, FDA·CE-IVD·식약처 인증을 받았다. 또한 CINtec PLUS Cytology Kit는 HPV 양성 후속 검사로, 암 발생 위험성을 조기에 평가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킷 탕 한국로슈진단 대표는 “정확한 진단 솔루션을 바탕으로 검진 인식 제고 및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