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맞춤형 라섹은 각막 앞면 형태를 기준으로 레이저 절삭을 계획한다. 다만 각막 표면만을 고려하기 때문에 난시가 복잡하거나 고위수차가 많으면 교정 효과에 한계가 있을 수 있다.
퍼스널 아이즈 라섹은 각막 전면뿐 아니라 후면, 수정체 두께와 위치, 전방 깊이 등 눈 전체 구조를 3D로 정밀하게 분석한다. AI가 빛의 경로와 미세 굴절 이상을 시뮬레이션해 맞춤형 수술 계획을 만든다. 눈 내부 구조 전체를 고려하기 때문에 난시 교정에 효과적이다.

기존 라섹 수술은 각막이 얇거나 안구건조증 환자에게도 안전하다. 퍼스널 아이즈 라섹은 이 장점을 유지하면서 난시 교정 효과를 높여 각막 두께가 얇거나 난시가 심한 환자도 안정적인 시력 교정이 가능하다.
또한 EX500 레이저 장비와 퍼스널 아이즈 검사 장비인 InnovEyes가 연동되어 검사 데이터가 수술 설계에 반영된다. 이로 인해 수술 오차가 줄고, 각막 절삭량도 최대 40% 감소해 안전성이 높아진다.
다만, 같은 수술법이라도 의료진 경험과 노하우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생활 습관, 직업, 연령 등 비수치적 요소를 종합해 세심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 시력교정술을 고민한다면 충분한 상담과 경험 많은 의료진 선택이 중요하다.
(글 : 송명철 강남밝은명안과 원장)
임혜정 하이뉴스(Hinews) 기자
press@h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