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비금융 아우르는 맞춤형 솔루션 제공… 종합 라이프케어 플랫폼 도약

[Hinews 하이뉴스] 신한금융그룹은 시니어 고객 특화 브랜드 ‘신한 SOL메이트’를 공식 론칭했다고 오늘 밝혔다.

신한금융, 시니어 특화 브랜드 ‘신한 SOL메이트’ 공식 론칭 (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 시니어 특화 브랜드 ‘신한 SOL메이트’ 공식 론칭 (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 SOL메이트’는 신한의 디지털 대표 브랜드 ‘SOL’과 평생의 동반자를 뜻하는 ‘Soulmate’를 결합한 명칭으로, 은퇴 이후 인생 전환기를 함께 준비하는 든든한 파트너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브랜드는 고령층 고객뿐 아니라 은퇴와 경력 전환 등을 앞둔 고객까지 고려해 금융과 비금융 솔루션을 통합 제공함으로써 경제적 안정과 사회적 활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신한금융 주요 그룹사들은 이번 론칭을 기반으로 고객 생애주기별 맞춤형 금융 및 생활 서비스를 차례로 선보이며 자산관리 역량과의 연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금융 부문에서는 연금, 신탁, 펀드, 보험, ETF, 대출 등 생애 전환기에 필요한 상품 라인업을 고도화하고, 은퇴 이후 소득 공백을 완화할 수 있는 현금흐름 기반 자산관리 솔루션을 강화한다.

비금융 부문에서는 프리미엄 요양원과 실버타운, 병원 예약 대행, 치매 예방 프로그램, 재취업 연계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의 삶의 질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향후 신한금융은 SOL 앱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본격화하고 문화·예술·건강 이벤트를 확대해 ‘신한 SOL메이트’를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종합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 SOL메이트’는 인생의 전환기를 맞이한 고객이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종합 라이프케어 브랜드”라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공감하는, 더욱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