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번호표·사전 정보 입력으로 창구 업무 효율화

고객이 영업점에서 번호표를 발급받을 때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카카오톡 알림이나 문자메시지를 통해 모바일 번호표가 제공된다. 고객은 대기시간 동안 모바일 번호표를 통해 원하는 업무 정보를 미리 입력할 수 있고, 창구 직원은 이를 사전에 확인해 불필요한 질문 없이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알림 서비스를 통해 지점 외부에서도 실시간 대기 인원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차례가 되면 모바일 호출 안내를 받아 즉시 창구에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외화 환전을 원하는 고객은 대기 중 통화 종류, 환전 금액, 출금 계좌 정보를 미리 입력하면 직원이 이를 확인해 바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현재 서비스는 외화 환전, 예·적금 가입, 체크카드 재발급 등 15개 업무에서 사전 정보 입력이 가능하며, 신한은행은 향후 대상 업무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지점 내에서만 대기해야 하는 불편을 줄이고 스마트폰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업무를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오하은 하이뉴스(Hinews)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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