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지난 22일 협력병원 행정관리자를 대상으로 ‘제1회 의료분쟁 예방 및 대응 실무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환자 소통 역량을 강화하고, 의료분쟁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실무 능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한림대학교의료원 법무팀과 원무팀 전문가들이 실제 임상 사례를 반영한 강의를 맡았다.

교육 내용은 치료비 채권 관리, 의료분쟁 대응 실무 등으로 구성됐다. 법률적 유의사항과 분쟁 대응 방법,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절차와 노하우를 공유했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제1회 행정관리자 의료분쟁 예방 및 대응 실무교육’ 기념 단체사진 (사진 제공=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제1회 행정관리자 의료분쟁 예방 및 대응 실무교육’ 기념 단체사진 (사진 제공=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이동진 병원장은 “의료현장의 다양한 분쟁에 대응하려면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하다”며 “협력병원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안전한 진료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