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수출기업 성장 지원 및 금융·비금융 서비스 강화

[Hinews 하이뉴스] KB국민은행은 지난 26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중소벤처기업 생산적 금융공급 강화 및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렸으며,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송용훈 KB국민은행 기업고객그룹 부행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생산적 금융 지원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생산적 금융 지원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 제공)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민간과 공공의 협력 체계를 기반으로 생산적 금융공급을 확대하고, 혁신 기업과 수출기업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에 특별출연을 진행해 유망 중소벤처기업에 우대보증서를 발급하고 보증료 감면 등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지식재산권 및 특허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기술금융 지원을 강화하며, 수출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는 외부 전문기관과 연계한 1대1 맞춤형 컨설팅 등 비금융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자사가 보유한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정책자금 신청 과정에서 기업의 금융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협력할 방침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민관 협력을 통한 중소벤처기업 금융 지원을 강화하고 성장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중소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산업 생태계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