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서비스 중단 사태에 신속 대응…고객 불편 최소화 총력

[Hinews 하이뉴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6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정부기관 서비스가 중단된 사태와 관련해 그룹 차원의 위기 대응 체계를 즉시 가동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그룹,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위기 대응 체계 가동 (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그룹,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위기 대응 체계 가동 (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은 사고 직후인 27일 그룹 리스크총괄(CRO) 주재로 위기관리협의회를 열고 은행, 카드, 증권, 저축은행 등 주요 계열사와 함께 대응 상황을 실시간 점검하고 모니터링 체계를 강화했다.

주민등록증 관련 비대면 실명인증과 신분증 진위확인 등 정부기관 서비스 중단에 따른 불편을 줄이기 위해 26일 저녁부터 각 그룹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공지를 진행했다. 또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 대체 인증 수단을 안내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오는 29일 영업점 업무 개시 이후 화재 사고로 처리하지 못한 고객 업무를 신속히 지원할 수 있도록 영업점과 콜센터 대응 방안을 마련했다. 아울러 전산 장애 발생 시 시스템을 분리·대체 운영할 수 있도록 전산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외부 해킹 시도를 차단하기 위해 정보보안 비상체계도 가동했다.

이와 함께 그룹 데이터센터 사고 예방책을 다시 점검하고, 문제 발생 시 재해복구센터를 즉시 가동해 시스템 정상화를 추진할 수 있는 준비 태세도 확립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금융당국 등 정부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사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어떤 상황에서도 금융 안정성을 지키고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