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서비스 중단 사태에 신속 대응…고객 불편 최소화 총력

신한금융은 사고 직후인 27일 그룹 리스크총괄(CRO) 주재로 위기관리협의회를 열고 은행, 카드, 증권, 저축은행 등 주요 계열사와 함께 대응 상황을 실시간 점검하고 모니터링 체계를 강화했다.
주민등록증 관련 비대면 실명인증과 신분증 진위확인 등 정부기관 서비스 중단에 따른 불편을 줄이기 위해 26일 저녁부터 각 그룹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공지를 진행했다. 또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 대체 인증 수단을 안내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오는 29일 영업점 업무 개시 이후 화재 사고로 처리하지 못한 고객 업무를 신속히 지원할 수 있도록 영업점과 콜센터 대응 방안을 마련했다. 아울러 전산 장애 발생 시 시스템을 분리·대체 운영할 수 있도록 전산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외부 해킹 시도를 차단하기 위해 정보보안 비상체계도 가동했다.
이와 함께 그룹 데이터센터 사고 예방책을 다시 점검하고, 문제 발생 시 재해복구센터를 즉시 가동해 시스템 정상화를 추진할 수 있는 준비 태세도 확립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금융당국 등 정부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사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어떤 상황에서도 금융 안정성을 지키고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오하은 하이뉴스(Hinews)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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