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2 11:51
철원장학회가 2025년도 대학생 장학금 신청을 4월 3일부터 30일까지 접수한다. 장학금 신청 대상은 부모와 본인이 모두 철원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 중인 대학생이다. 장학금 항목은 대학생 자녀장학금, 저소득 주민자녀 장학금, 대학생 거주비, 국가대표 선발격려금 등이다.특히 올해부터는 기존 저소득층에 한정됐던 ‘대학생 거주비’가 일반 대학생까지 확대된다. 이에 따라 모든 대학생이 월 최대 15만원, 연 18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집중 접수기간은 4월 3일부터 11일까지다. 접수처는 지역별로 나뉘어 운영되며, 철원·동송 지역은 철원종합문화복지센터, 김화·서면·근남 지역은 서면와수출장소, 갈말 지역은 철원군청 인2025.04.02 11:48
광주시는 이달부터 시민과 초등학생,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자 등 1천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을 포함한 응급처치 교육을 본격 추진한다.이번 교육은 심정지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위해 실습 중심으로 진행되며, 심폐소생술(CPR),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기도 폐쇄 시 응급처치 등 실제 상황을 고려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특히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 광주시 상설 교육장에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정기 교육을 운영한다. 참여 신청은 광주시청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760-4764)를 통해 가능하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은 기존 단체 교육에서 반별 소규모 교육으로 변2025.04.02 11:22
세븐일레븐이 유튜브와 틱톡 등 영상 기반 SNS에서 인기몰이 중인 디저트 ‘퍼지(Fudge)’를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최근 ASMR, 먹방 등에서 식감과 소리를 강조한 콘텐츠가 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면서 ‘꾸덕’하고 ‘쫀득’한 식감을 가진 디저트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흐름에 주목해 미국식 전통 간식인 퍼지를 신제품으로 선보였다.퍼지는 설탕, 버터, 우유 등을 천천히 졸여 만든 진한 캐러멜 스타일의 디저트로, 한 입 베어물면 특유의 꾸덕한 식감과 부드러운 단맛이 입안을 감싼다. 세븐일레븐은 ‘퍼지초코’, ‘퍼지딸기’ 등 2종을 출시했으며, 반달 모양의 퍼지를 트렌디한 패키지에 담아 시각2025.04.02 10:59
GS25가 광고가 삽입된 포장지를 활용해 상품 가격을 낮춘 ‘광고 스낵’ 모델을 도입했다. GS리테일은 제조사가 광고 수익으로 원가를 절감하고, 고객은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구조라고 설명했다. 첫 사례로 GS25는 삼성생명의 ‘2025 전국민 보장검진 대축제’ 광고 문구를 담은 팝콘 2종(시네마, 버터갈릭)을 지난 3월 말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각각 20만개씩 총 40만개 한정 수량으로 공급되며, 약 7년 전 수준인 1,000원에 판매된다. 또한, 소비자가 삼성생명의 보장검진 캠페인에 참여하면 GS25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광고 스낵은 고객, 제조사, 유통사, 광고주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2025.04.02 10:54
경동나비엔이 ‘3D 에어후드’와 ‘환기청정기’ 그리고 두 제품을 결합한 ‘환기청정기 매직플러스’에 대한 구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이번 서비스는 주방가전 사업을 본격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경동나비엔은 이달 초 보일러 등 기존 난방 사업 외에 전기·가스레인지, 레인지후드, 전기 오븐, 전자레인지 등을 포함한 ‘나비엔매직’ 브랜드를 출범시키며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앞서 2023년 10월에는 환기청정기 제품을 대상으로 필터 교체 등 정기 관리가 포함된 렌탈케어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는 관리 대상 제품을 넓히고, 사용 기간 및 서비스 항목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는 구독 형태로 전환해 고객 편의성을2025.04.02 10:50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월드 고메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가 오는 3일부터 ‘캔트 스톱 치킨!(Can’t Stop CHICKEN!)’을 테마로 치킨 메뉴 9종을 새롭게 선보인다.애슐리퀸즈는 샐러드바에 치킨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메뉴를 추가하며, 대중적인 치킨 요리에 애슐리 셰프만의 특제 레시피를 더한 시즌 스페셜 메뉴를 함께 구성했다.이번 신메뉴는 버라이어티 통살치킨, 그릴드 치킨 앤 갈릭 아이올리(디너·주말), 바르셀로나 꿀치킨, 텍스멕스 칠리 치킨(평일 런치), 크런치 허니 갈릭 치킨 봉(주말), 홀그레인 크림 치킨 스튜, 삿포로 치킨 스프 카레, 고령 마늘 닭무침, 제철 얼갈이 배추를 넣은 고령 마늘 닭곰탕 등 총 9종으로 구성됐다.특2025.04.02 10:45
롯데칠성음료가 식물성 음료 라인업을 강화하며 ‘오트몬드 언스위트’와 ‘오트몬드 초코’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이번 신제품은 오트와 아몬드를 1:2 비율로 배합하고, 사과, 호두, 코코넛 등 3가지 식물성 원료를 더해 고소하고 깊은 풍미를 구현했다. 또한 칼로리를 낮추는 동시에 특허받은 포스트바이오틱스와 비타민, 미네랄 7종을 함유해 맛과 영양의 균형을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오트몬드 언스위트’는 28kcal로 저칼로리를 강조해 운동이나 다이어트 시 식단 관리에 적합하며, ‘오트몬드 초코’는 35kcal로 달콤한 초코 맛을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은 간편 음료로 구성됐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헬시 플레저 열풍으로 건강을 중2025.04.02 10:24
질병관리청은 2일부터 3일까지 이틀 간 라오스 보건부 관계자를 초청해 보건위기 대응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2년부터 시작된 라오스 공중보건 위기대응 역량강화 ODA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이번 ODA 사업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해 5개년 계획으로 진행 중이며, 그간 우돔싸이 지역 내 실험실 준공, 혈청학 진단검사법 교육, 감염병 감시 체계 구축을 위한 워크숍 등 현지 맞춤형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왔다. 특히,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과의 협력으로 우돔싸이 지역 실험실 준공 및 실험실 인력 교육이 이뤄졌으며, 살모넬라균 전장유전체분석 기술을 국립진단2025.04.02 10:00
맘스터치가 에드워드 리 셰프와 협업한 신메뉴를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에드워드 리 세트’ 6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세트 메뉴는 맘스터치가 기존에 운영해온 싱글·커플세트의 구성에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 신제품을 추가해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1인 또는 여럿이 즐기기에 적합한 실속형 패키지다. 다양한 메뉴 조합을 통해 취향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며, 정가 대비 최대 3천원 이상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총 6종으로 구성된 ‘에드워드 리 세트’는 비프버거 싱글세트, 커플세트, 싸이버거 싱글세트, 커플세트, 빅싸이순살 싱글세트, 커플세트 등이다.각 싱글세트는 에드워드 리 셰프가 개발한 버거나 순살치킨, 후라이드 메2025.04.02 09:52
CJ제일제당은 화끈한 매운맛을 콘셉트로 한 김치 신제품 ‘CJ실비김치’를 출시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최근 포장김치 온라인 판매의 확대와 1~2인 가구 증가에 따라, 젊은 소비층을 겨냥한 새로운 김치 카테고리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기획됐다.‘CJ실비김치’는 MZ세대의 입맛과 SNS 트렌드를 반영해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선보인다. 지난 1일부터 배달의민족 ‘배민B마트’를 통해 선론칭됐으며, 3일부터는 CJ제일제당 공식 온라인몰 ‘CJ더마켓’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오는 11일부터는 네이버 쇼핑을 포함한 온라인 전 채널로 판매를 확대한다.해당 제품은 일반 배추김치 대비 30배 이상 매운 스코빌 지수를 기록하며 강렬한2025.04.02 09:49
샘표가 '연두링 멸치디포리'와 '연두링 다시마표고야채'의 인기에 힘입어 ‘연두링 황태와 무’, ‘연두링 한우와 야채’ 등 신제품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샘표 관계자는 “연두링은 샘표의 오랜 우리맛 연구 노하우로 국물 맛의 핵심인 자연 재료를 엄선하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최적의 방식으로 굽고 우려내 아낌없이 담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신제품 ‘연두링 황태와 무’는 황태를 황토가마에서 180도 고온으로 구워 비린 맛 없이 구수한 풍미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황태뼈까지 푹 고아낸 국물에 무, 바지락, 다시마, 우엉 등 자연 재료를 더해 시원하면서도 깊은 맛을 완성했다. 콩나물국이나 계란탕 등 개운한 국물 요리에 적2025.04.02 09:41
라이온코리아의 오랄케어 브랜드 ‘시스테마’가 구강 건강 관리에 특화된 프리미엄 라인 칫솔 7종을 새롭게 선보였다.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시스테마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집약해 개인별 양치 습관과 치아 상태에 맞춘 선택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헤드 사이즈(콤팩트, 초콤팩트)와 칫솔모 강도(보통, 단단함)를 세분화한 ‘시카리케고시 칫솔’은 보이지 않는 구강 이물질까지 세심하게 제거할 수 있는 구조다.특히 이 제품은 초미세모를 사용해 탄성 좋은 탄력모와 부드러운 미세모의 장점을 동시에 갖췄으며, 아치형 식모 패턴으로 치아 표면과 틈새까지 빈틈없이 세정해준다.또한, 넓은 접촉면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슈퍼프리미엄 칫2025.04.02 09:31
서울우유협동조합이 봄 시즌을 맞아 ‘아침에주스 벚꽃에디션 시즌팩’을 4월 한 달간 한정 판매한다. 이번 에디션은 주스 제품 전 라인업에 벚꽃 패키지를 적용해 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아침에주스’는 1993년 첫 출시 이후 100% 냉장과채주스 제품으로 사랑받아온 서울우유의 대표 주스 브랜드다. 인공 감미료를 일절 첨가하지 않고, 과일 본연의 신선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현재 ‘사과’, ‘오렌지’, ‘제주감귤’, ‘포도’, ‘ABC주스’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2020년에는 친환경 요소를 더한 패키지 리뉴얼로 ‘착한 소비’ 트렌드에도 발맞췄다.한정판 ‘벚꽃에디션’은 210ml 소용량부터 95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