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IBK기업은행과 고용노동부가 퇴직연금 제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 확산을 지원하기 위해 ‘퇴직연금 재정 검증 가이드북’을 제작·배포하고 초성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오늘 밝혔다.
IBK기업은행, 노동부와 함께 ‘퇴직연금 재정 검증 가이드북’ 발간 (이미지 제공=IBK기업은행)
이번 가이드북 발간은 지난 5월 양 기관이 체결한 ‘퇴직연금 확정급여형(DB) 제도의 질적 성장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중소기업 퇴직연금 담당자의 실무 역량 강화와 근로자의 퇴직연금 이해도 향상을 목표로 추진됐다.
가이드북은 확정급여형(DB) 적립금의 적정성을 점검하는 ‘재정검증 기본편’, 노무·세무·회계 등 심화 정보를 담은 ‘DB형 제도 심화편’, 그리고 현장에서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한 ‘주요 질문편’으로 구성돼 있어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인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확정급여형(DB) 퇴직연금 제도를 주제로 한 초성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정답을 맞힌 참여자 중 선착순 5100명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이 제공되며, 오는 12월 9일까지 ‘i-ONE Bank 개인’ 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확정급여형(DB) 가입 기업 수 기준 퇴직연금 1위 사업자로서 앞으로도 고용노동부와의 민관 협업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DB형 제도의 질적 성장과 근로자의 퇴직급여 수급권 보호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