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안산병원, 연구중심병원 인증 기념 심포지엄 개최

정책·사회 > 의료학회·세미나

고려대 안산병원, 연구중심병원 인증 기념 심포지엄 개최

임혜정 기자

기사입력 : 2025-12-01 10:50

[Hinews 하이뉴스]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은 오는 12일 오후 12시 별관 지하 1층 로제타홀에서 ‘연구중심병원의 성장과 미래: 지역·산업·글로벌 협력’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산병원이 첫 연구중심병원 인증을 받은 것을 기념하고, 연구 경쟁력 강화와 지역·산업·글로벌 기반 연구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포지엄은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연구중심병원 인증 이후 정책 방향과 안산병원의 중장기 연구 전략이 소개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AI 유전알고리즘 활용과 바이오메디컬 소재 응용을 중심으로 산·학·연 협력 체계와 차세대 의료기술 연구 흐름이 공유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가상현실 기반 이명 디지털 치료기기 등 안산병원과 산업체가 추진한 디지털 헬스, AI, 신약 개발 분야의 사업화 사례가 발표된다.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연구중심병원 심포지엄 포스터 (사진 제공=고대안산병원)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연구중심병원 심포지엄 포스터 (사진 제공=고대안산병원)
서동훈 병원장은 “연구중심병원 인증 획득으로 안산병원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갖춘 병원으로 도약할 기반을 마련했다”며 “정밀의료와 의료 미해결 분야 해결을 목표로 미래 의학 연구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연구중심병원 제도는 바이오헬스 분야 연구개발(R&D)과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해 도입됐다. 안산병원은 지난 4월 보건복지부 평가를 거쳐 처음으로 인증을 받았다.

임혜정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