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대웅제약은 지난 6월 부산항 제1부두에서 열린 ‘2025 포트빌리지 부산’ 행사에서 ESG 실명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를 통해 부산 시민 1000여 명에게 당뇨망막병증, 황반변성, 녹내장 등 3대 실명 질환 검사를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디지털 안저 검사와 AI 진단 솔루션을 활용해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데 목적을 뒀다. 4박 5일간 약 1만 명이 대웅제약 부스를 방문했고, 그중 1000명이 안저 검사를 체험했다.

검사에는 안저카메라 ‘옵티나’와 AI 진단 보조 솔루션 ‘위스키’를 사용해 5초 만에 실명 위험도를 예측했다. 이상 소견자는 병원 방문을 권고받아 빠른 치료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대웅제약 부스 방문객이 위스키와 옵티나를 활용해 안저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 부스 방문객이 위스키와 옵티나를 활용해 안저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웨어러블 심전도기, 연속혈압 측정기 등 다양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활용한 건강 증진 활동을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조병하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부장은 “실명 질환 조기 발견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국민 건강과 ESG 경영을 함께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대웅제약은 이외에도 경찰관 돌연사 예방 캠페인, 임직원 AI 건강검진, 도서 지역 의료지원 등 다양한 ESG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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