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가 중동 지역 10개국에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사우디아라비아와 카타르에 이어 쿠웨이트, 이라크와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현지 진출을 가속화했다고 밝혔다.

중동·북아프리카(MENA) 20개국 중 절반 이상에 진출한 나보타는 젊은 인구 비중이 높은 지역 특성에 맞춰 미용·성형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그랜드 뷰 리서치에 따르면, 중동·북아프리카 미용성형 시장은 2024년 약 26억 달러에서 2030년 약 48억 달러로 연평균 10.7% 성장할 전망이다.

나보타 중동 진출 현황 (사진 제공=대웅제약)
나보타 중동 진출 현황 (사진 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중동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트레이닝과 학술 지원에 힘쓰며 현지 파트너 및 의료진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4월 열린 글로벌 의료진 교육 프로그램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에 중동 의료진을 초청했으며, 연말에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NMC MENA’ 행사를 처음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윤준수 나보타사업본부장은 “중동은 글로벌 확장의 핵심 거점으로, 나보타의 품질과 교육 지원을 기반으로 현지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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