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10회 키즈모터쇼 공모전 개최…미래도시 주제로 어린이 창의력 발산

산업 > 자동차·항공

현대차, 제10회 키즈모터쇼 공모전 개최…미래도시 주제로 어린이 창의력 발산

어린이 상상력으로 그리는 미래도시, 2026년 1월 11일까지 접수

송소라 기자

기사입력 : 2025-11-04 09:25

[Hinews 하이뉴스] 현대자동차가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응원하기 위해 ‘제10회 현대키즈모터쇼(Hyundai Kids Motorshow)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의 상상 속 미래도시’를 주제로, 3일부터 2026년 1월 11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를 진행한다.

현대차, 제10회 키즈모터쇼 공모전 개최 (이미지 제공=현대자동차)
현대차, 제10회 키즈모터쇼 공모전 개최 (이미지 제공=현대자동차)

‘현대키즈모터쇼’는 2016년 첫 개최 이후 매년 큰 호응을 얻어온 현대차의 대표적인 성장세대 대상 캠페인이다. 어린이들의 상상력으로 미래의 이동수단과 도시를 표현하는 이 프로그램은 올해로 10회를 맞이했다. 매년 공모 작품 수와 전시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하며 대표적인 어린이 창의 공모전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미래에는 어떤 도시에서 살고 싶나요? 상상 속 미래 도시를 자유롭게 그려주세요’로, 참가 어린이들이 미래도시와 모빌리티, 로봇 등 다양한 기술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이를 통해 미래 사회를 상상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현대차는 공모작 중 미술, 공학, 도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심사를 거쳐 300점을 본선 진출작으로 선정하고, 추가 평가를 통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과 현대자동차 대표이사상 각 3점씩, 총 6점의 최우수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최우수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2026년 5월 ‘가족의 달’을 맞아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전시된다. 현대차는 어린이들의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대중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미래 세대의 창의적 가능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지성원 현대자동차 브랜드마케팅본부장은 “현대키즈모터쇼는 지난 10년간 이어온 현대자동차의 대표적인 유스(Youth) 캠페인으로, 어린이들이 모빌리티·로보틱스·친환경 에너지 등 우리가 살아갈 미래도시의 모습을 마음껏 상상하고 도화지에 펼치기 좋은 기회”라며 “어른이 미처 생각하지 못하는 성장세대만의 상상력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송소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