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유정 의정부을지대병원 교수, 심장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건강·의학 > 의학·질병

기유정 의정부을지대병원 교수, 심장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임혜정 기자

기사입력 : 2025-11-20 10:00

[Hinews 하이뉴스] 기유정 의정부을지대병원 심장내과 교수가 최근 대한심장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2025년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심장학회 우수논문상은 매년 ‘Korean Circulation Journal’에 게재된 논문 중 학문적 우수성과 학술 발전 기여도가 뛰어난 연구에 수여된다.

기 교수는 ‘ST분절 상승 급성심근경색(STEMI) 환자에서 프라수그렐 기반 이중항혈소판요법 감량 전략’ 연구로 상을 받았다. 이 연구는 경피적관상동맥중재술 후 항혈소판요법을 감량하면서 치료 효과를 유지하고 출혈 위험을 줄일 수 있는지를 분석했다.

연구에는 김효수·박경우 서울대병원 교수와 배장환 좋은삼선병원 전문의 등 국내 다기관이 참여해 데이터 신뢰성과 임상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항혈소판약물 최적화 근거를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유정 의정부을지대병원 심장내과 교수
기유정 의정부을지대병원 심장내과 교수
기 교수는 “환자들이 더 안전하고 정밀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항혈소판요법과 중재시술 관련 근거 연구를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기 교수는 심혈관 중재치료와 관상동맥 생리학 분야에서 다수 SCI(E) 논문을 발표하며 활발히 연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보건복지부 심뇌혈관질환 인적 네트워크 시범사업에 참여해 급성심근경색 환자의 생존율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임혜정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