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IO이노베이션, 케어필라테스와 협력해 필라테스 시장에 피치빌더 도입

웰니스 > 컬처

UBIO이노베이션, 케어필라테스와 협력해 필라테스 시장에 피치빌더 도입

김국주 기자

기사입력 : 2025-11-21 10:47

[Hinews 하이뉴스] ㈜유바이오이노베이션의 힙 전문 운동기구 브랜드 피치빌더(PEACH BUILDER)가 국내 필라테스 산업의 대표 브랜드인 케어필라테스(Care Pilates)와 협력해 필라테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피치빌더의 과학적 운동기술과 케어필라테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결합해, 필라테스 시장 내 새로운 운동 트렌드를 제시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다.

케어필라테스는 2005년 설립 이후 20년간 필라테스 산업을 선도해온 브랜드로, 현재 전 세계 18개국 이상에 기구와 교육 프로그램을 수출 및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필라테스 기구 제조, 교육, 센터 설립 컨설팅, 글로벌 수출 등 필라테스 전 영역을 아우르는 통합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국내에서는 케어필라테스와 리퍼브·중고 전문 플랫폼 ‘유팜스토어(UPAM STORE)’를 중심으로 기구의 생산부터 재유통까지 전 주기를 관리하는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케어필라테스는 피치빌더의 8종 힙 전문 운동기구를 필라테스 스튜디오 환경에 맞게 도입하고, 여성 고객층 중심의 힙업·체형 교정 프로그램에 접목할 예정이다. 피치빌더의 인체공학적 설계와 과학적 운동 각도는 필라테스 기구와의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왼쪽부터) 김광연 피치빌더 코리아 대표, 김광연 케어필라테스 팀장 / 케어필라테스 교육 아카데미 (사진 제공=케어필라테스)
(왼쪽부터) 김광연 피치빌더 코리아 대표, 김광연 케어필라테스 팀장 / 케어필라테스 교육 아카데미 (사진 제공=케어필라테스)
김광연 UBIO이노베이션 대표는 “필라테스 시장은 점점 전문화되고 있으며, 하체 중심 근력과 밸런스 향상을 위한 장비 수요가 늘고 있다”며 “케어필라테스와의 협업은 피치빌더가 필라테스 산업 내에서도 기능성과 디자인을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피치빌더는 향후 케어필라테스의 교육 인프라를 통해 트레이너 및 강사진 교육 프로그램에도 도입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피트니스와 필라테스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형태의 융합 트레이닝 시장을 열어나갈 계획이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헬스인뉴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