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로봇수술센터 심포지엄 2026 개최

정책·사회 > 의료학회·세미나

삼성서울병원, 로봇수술센터 심포지엄 2026 개최

임혜정 기자

기사입력 : 2026-01-26 10:12

[Hinews 하이뉴스] 삼성서울병원 로봇수술센터는 오는 30일 오후 1시, 암병원 지하 1층 강당에서 ‘로봇수술센터 심포지엄 2026’을 연다고 밝혔다.

‘Vision, Innovation, and Beyond(비전, 혁신, 그리고 그 너머)’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삼성서울병원이 축적한 로봇수술 임상 경험과 향후 발전 방향을 공유한다.

특히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도입된 차세대 로봇수술 장비 ‘다빈치 5’의 1년 임상 사례와 운영 경험을 집중 조명한다. 싱글포트 수술, 수술 정확도와 효율성을 높이는 기술 활용 등 실제 수술 현장에서 쌓인 노하우도 함께 소개된다.

삼성서울병원, 로봇수술센터 심포지엄 2026 포스터 (사진 제공=삼성서울병원)
삼성서울병원, 로봇수술센터 심포지엄 2026 포스터 (사진 제공=삼성서울병원)
이번 행사는 비뇨의학과, 대장항문외과, 산부인과, 이식외과, 흉부외과 등 다양한 진료 영역에서 로봇수술 적용 사례를 폭넓게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전성수 센터장은 “삼성서울병원은 다빈치 5 아시아 최초 수술을 비롯해 로봇수술의 표준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왔다”며, “이번 심포지엄이 환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정밀한 수술 환경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삼성서울병원은 2008년 로봇수술 시스템 도입 이후 수술 영역을 꾸준히 확대해 2025년까지 2만 6천례 이상의 수술 경험을 쌓았다. 앞으로는 수술 건수뿐 아니라 초정밀·고난도 수술 등 질적 고도화에 주력하며, 로봇수술 분야에서 국내외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임혜정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