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국제식음료품평회 9년 연속 '3스타' 획득… 국내 유일 기록 경신

산업 > 유통

제주삼다수, 국제식음료품평회 9년 연속 '3스타' 획득… 국내 유일 기록 경신

유럽 미각 전문가들이 인정한 독보적 수질... 2018년 이후 최고 등급 유지

박미소 기자

기사입력 : 2026-01-30 10:36

[Hinews 하이뉴스] 제주삼다수가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원(ITI,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에서 실시한 품평회에서 9년 연속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이로써 제주삼다수는 국내 먹는샘물 브랜드 중 유일하게 9년 연속 최고 등급을 유지하며 세계적인 품질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제주삼다수, 국제식음료품평회 9년 연속 '3스타' 획득 (이미지 제공=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 국제식음료품평회 9년 연속 '3스타' 획득 (이미지 제공=제주삼다수)

벨기에에 본부를 둔 ITI는 유럽 내 미각 전문가들이 엄격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제품을 평가하는 국제 미각 평가 기관이다. 평가 항목은 제품의 첫인상, 외관, 향, 맛, 뒷맛 등 총 5가지로 구성되며, 종합 점수가 90점 이상인 제품에만 '3스타'라는 최상위 등급이 부여된다.

제주삼다수는 지난 2018년 국내 먹는샘물 업계 최초로 3스타를 획득한 이래, 단 한 차례도 놓치지 않고 매년 최고 등급을 유지해 왔다. 이번 9년 연속 수상은 국내 생수 브랜드가 세운 전무후무한 기록으로 평가받는다.

제주삼다수의 수질은 한라산 국립공원 고지대에서 내린 빗물이 천연 화산암반층을 약 31년 동안 통과하며 형성된다. 이 과정에서 불순물은 자연스럽게 걸러지고 유익한 천연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특유의 부드럽고 깨끗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제주삼다수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맛과 품질을 바탕으로 소비자 신뢰를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미소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헬스인뉴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