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5 15:21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은 25일 팬데믹 대비 항체 개발 현황 및 차세대 기술 활용을 주제로 '감염병 항체 개발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국립보건연구원 국립감염병연구소는 신종감염병 유행에 대비하고자 코로나19 등 주요 병원체(8종)를 우선 선정해 치료제 개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이번 간담회에서는 국립감염병연구소의 감염병 항체치료제 개발 연구 현황과 민간에서 수행하고 있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바이러스 항원 발굴, mRNA 기반의 치료용 항체 개발, 나노바디를 이용한 다중항체 의약품 개발 등을 소개하고, 이 후 패널 토의를 통해 신속 개발을 위한 협력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한다.본 간담회에 참석한 전문가들은2025.02.25 11:16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보건복지 이슈앤포커스』 제454호 '유럽 8개국과 한국의 노후소득보장 적절성과 노인 빈곤 현황'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저자는 빈곤불평등연구실 여유진 선임연구위원이다.여유진 선임연구위원은 “이번 연구에서는 유럽 8개국(스웨덴, 핀란드, 네덜란드,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과 한국의 노후소득보장체계에서 공적사회지출 수준, 노령 및 유족 관련 급여 수급률, 공적 연금의 소득대체율, 최저소득보장 수준 등 노후소득보장의 적절성을 비교했다.”면서, “이를 통해 한국 노후소득보장 체계의 개혁에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이어서 여 연구위원은 “노령 및 유족 관련 공적사회지출이2025.02.25 10:50
풀무원이 한국 기업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19년 연속 유지하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5년 제22차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풀무원은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올스타(All Star) 30'에 선정됐다고 오늘 발표했다.풀무원 관계자는 "올스타 30은 국내 모든 산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상위 30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라고 설명했다. 이어 "풀무원은 올해도 종합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올스타 30에 포함되며 19년 연속, 누적 21회 올스타 30 선정 기록을 달성했다"라고 덧붙였다. 이는 종합식품기업 중 최다 선정 기록이다.인증 수여식은 풀무원 수서 본사에서 개별 기업 인증식 형2025.02.25 10:45
토털슬립케어 기업 ㈜이브자리가 프리미엄 브랜드 퓨어 시프(Pure-SIF)를 통해 호텔식 침구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브자리 관계자에 따르면, 2010년 론칭한 퓨어 시프는 변화하는 신혼부부의 선호도를 반영한 트렌디한 고급 침구 브랜드다. 지난해 9월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의 호텔식 침구 라인업을 확대했다.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토피아'와 '라뮤즈'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침실 분위기 연출을 목표로 했다. 회사 측은 "다양한 색상, 소재, 디자인 디테일을 활용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말했다.'토피아'는 이음선 없는 깔끔한 흰색 광폭 원단에 프레임 형태의 자수와2025.02.25 10:39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4년 역대 최고의 실적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KFC 관계자에 따르면, 2024년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8% 증가한 2923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더욱 눈에 띄는 성장을 보여, 2023년과 비교해 약 5.7배 상승한 164억원을 달성했다. "기업 활동의 수익성과 현금 창출력 등을 가늠할 수 있는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462억원으로 전년보다 약 47% 증가해 폭발적인 성장세를 입증했다"라고 KFC 관계자는 전했다.이러한 성과는 2023년 글로벌 사모펀드운용사 오케스트라PE의 인수 이후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주력한 결과로 분석된다. 2024년 KFC의2025.02.25 10:31
우리은행이 국가적 과제인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금융권의 노력에 동참했다. 정진완 우리은행장은 지난 21일 '저출생 극복 금융권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며 은행의 적극적인 역할을 강조했다. 이번 챌린지는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 확산과 출산·육아에 대한 긍정적 사회 분위기 조성을 목표로 하는 캠페인이다. 정 행장은 우리은행 본점 어린이집에서 챌린지 표어를 들고 인증사진을 촬영, SNS에 게시하며 저출생 위기 극복 의지를 표명했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우리은행 관계자는 "가족친화제도 모범 기업으로서 다양한 정책을 통해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돕는 기업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라고 밝혔다. 은행이 시행 중인 주요 정책으로는2025.02.25 10:29
하나은행이 급여 이체 고객을 위한 새로운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였다. 하나은행은 '달달 하나 컴퍼니'라는 이름의 급여 멤버십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이 서비스는 하나은행의 주력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하나원큐 내에 구현된 가상 세계관을 통해 제공된다. 매월 1일부터 말일 사이에 급여 이체 기록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하나은행 관계자는 "급여 이체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와 이벤트를 준비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하여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덧붙였다.'달달 하나 컴퍼니' 서비스에 가입2025.02.25 10:13
삼양그룹의 장학재단인 양영·수당재단이 장학 지원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재단은 지난 24일 서울 종로구 삼양그룹 본사 대강당에서 '2025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삼양그룹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장학생 선발 인원과 장학금 규모가 크게 늘어났다. "외국인 대학생과 예체능 계열 고등학생 대상 장학금을 신설해 지원대상은 전년 대비 50여명 증가했고, 장학금 규모도 50% 이상 늘렸다"라고 밝혔다.이에 따라 총 213명의 장학생에게 16억 4천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된다. 이는 전년 대비 상당한 증가를 보여주는 수치다.구체적인 지원 내용을 살펴보면, 국내 대학생과 대학원생 87명, 그리고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대학생 39명이2025.02.25 10:07
롯데백화점이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탠리'의 팝업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3월 4일까지 서울 잠실 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롯데백화점 측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신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제품은 '퀜처 프로투어 플립 스트로 텀블러'로, 용량 887ml에 6가지 색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처음 선보인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신제품 외에도 인기 상품인 '퀜처 H2.0플로우스테이트 텀블러'와 각종 액세서리를 포함해 총 48가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퀜처 H2.0플로우스테이트 텀블러'는 품절 사태를 겪을 정도로 인기가 높2025.02.25 10:02
이디야커피가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을 위해 커피 트럭을 운영하며 장병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1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내 유해발굴감식단 기관을 방문해 임직원 및 국군 장병 200여명을 대상으로 '커피 트럭'을 운영했다. 현장에서는 아메리카노와 아이스티 등의 음료가 무료로 제공됐다.이번 지원 활동에는 본사 직원뿐만 아니라 이디야커피 가맹점주협의회도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는 최근 진행된 본사와 가맹점 간의 상생 협약에서 강조한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의 일환으로, 브랜드 차원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이2025.02.25 09:59
버거킹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최근 위생등급 평가에서 햄버거 프랜차이즈 중 최고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식약처가 실시한 '2025년 프랜차이즈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 현황' 조사 결과, 버거킹은 전국 484개 매장 중 90% 이상인 438개 매장이 인증을 획득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는 햄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인증률이다.버거킹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버거킹 매장의 청결도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식약처의 위생 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 수준 개선을 목적으로 도입되었으며, 버거, 커피, 치킨, 아이스크림 등 25개 업종의 주요 프랜차이즈 업체를 대상으로 2년마다 실시된다. 이번 평가2025.02.25 09:57
편의점 체인 GS25가 제106주년 삼일절을 맞아 역사의식과 애국심을 고취하는 특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올해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국가보훈부와 협력하여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이 캠페인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여기는 기미년 조선, 그곳은 어디오?>'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덧붙였다.이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콘텐츠는 1919년 백산상회 소속 가상의 독립운동가와 대화하며 삼일운동을 지원하는 채팅 시뮬레이션 방식으로 구성됐다. 이는 삼일운동의 전개 과정과 백산상회 관련 정보를 메시지에 담아 참여자들이 자연스럽게 독립운동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한다.참여2025.02.25 09:45
홈플러스의 온라인 사업이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이달 온라인 매출 1조 5천억원을 돌파하며, 전체 매출의 5분의 1을 차지하는 주요 성장 동력으로 자리잡았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온라인 매출 1조원 돌파 이후 3년 만에 또 다시 기록을 경신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회계연도(2024년 3월~2025년 2월)에도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이러한 성장의 중심에는 식품 카테고리가 있었다.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의 86%를 차지하는 식품은 특히 신선식품 부문에서 최대 1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과일, 채소, 수산물, 축산물, 계란, 건조식품 등 일상적인 장보기 품목들이 주요 성장 동력이 된 것으로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