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가 ‘AI 시대의 공장’으로 불리는 가운데, 글로벌 스마트에너지 솔루션 기업 LS일렉트릭이 전력 인프라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무대에서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인공지능(AI) 확산으로 데이터센터 전력 수요가 급격히 불어나자, LS일렉트릭은 배전·송전부터 차세대 직류(DC) 시스템, 에너지저장장치(ESS)까지 ‘풀 패키지 솔루션’을 앞세워 북미와 아세안 시장 동시에 공략에 나섰다.싱가포르에서 ‘데이터센터 미래’ 제시LS일렉트릭은 10월 8~9일(현지 시각)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데이터센터 전시회 ‘데이터센터월드 아시아 2025’에 참가한다. 전시 주제는 ‘데이터센터의 미래 구현(Shaping the F
넷마블은 추석을 맞아 자사 인기 게임 13종에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하고,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이번 이벤트에는 최신작과 대표작이 고르게 참여한다. 뱀파이어 콘셉트의 MMORPG 뱀피르는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을 높인 ‘만월의 밤 스페셜 던전’을 열고, 출석 및 미션 이벤트를 통해 ‘형상 및 탈것 소환권’ 등을 지급한다.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출석만 해도 ‘빛나는 스킬 강화석’, ‘전설 알’, ‘루비’ 등을 받을 수 있다.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는 이벤트 던전 ‘페링키의 떡공장’을 열어 특별 제작 떡으로 각종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또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킹 오브 파이터 AFK,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모듈러 주택 ‘LG 스마트코티지(LG Smart Cottage)’의 신모델을 선보이며 세컨드하우스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이번 신모델은 합리적인 가격과 확장성을 강화해 ‘5도2촌’이나 ‘워케이션(Workation)’ 등 새로운 주거·여가 트렌드를 추구하는 고객층을 겨냥했다.이번에 출시된 모델은 8평형(27㎡) 단층 구조 ‘MONO Core 27’과 16평형(54㎡) 분리형 단층 구조 ‘MONO Core 54’ 등 2종이다. 이로써 LG 스마트코티지는 단층 및 2층형을 포함해 총 6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신모델은 내달 18일까지 서울 종로구 ‘열린송현 녹지광장’에서 전시 및 구매 상담이 가능하다.특히 가격 경쟁력이 두드러진다. 8평
삼성이 글로벌 AI 리더인 OpenAI와 차세대 데이터센터 혁신을 위한 전략적 협력에 나섰다.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지난 1일 열린 협약식에서 양측은 글로벌 AI 핵심 인프라 구축을 위한 LOI(Letter of Intent·의향서)를 체결했다.이번 협력에는 삼성전자, 삼성SDS, 삼성물산, 삼성중공업 등 4개 계열사가 참여했다. 각 사는 반도체,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해양기술 등 보유 역량을 바탕으로 전방위적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LOI 체결식에는 전영현 삼성전자 부회장, 최성안 삼성중공업 부회장, 오세철 삼성물산 사장, 이준희 삼성SDS 사장이 참석했다.삼성전자는 OpenAI가 진행 중인 ‘스타게이트 프로젝트’에 필요한 고성능·저전력 메
넷마블은 자사 야구 게임 ‘마구마구 2025 모바일’에서 포스트시즌을 기념해 대규모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이어진다.이용자들은 인게임 미션을 수행해 보상을 획득하는 ‘시즌 미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10일차 최종 보상으로는 최초로 인게임 최상위 등급 선수카드인 ‘유니크&루키 10강 구단선택팩’이 지급된다.또한 총 17단계의 미션을 완수하면 17강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강화 선수 획득 미션 이벤트’, 일일·주간 미션 수행으로 모은 재료를 교환할 수 있는 ‘전력보강재료 수집 이벤트’도 동시에 열린다. 이를 통해 레전드 프랜차이즈 17강, 레전드 40 17강, 레전드 17강,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LG 스탠바이미(StanbyME) 2’를 미국 뉴욕의 명품 백화점 ‘쁘렝땅(Printemps)’에 특별 전시하며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뉴욕 쁘렝땅 백화점은 프랑스 럭셔리 리테일 브랜드 쁘렝땅이 지난 3월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로, 까다로운 브랜드 큐레이션과 세련된 공간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전자제품을 거의 다루지 않는 공간 특성상 LG전자의 참여는 스탠바이미 2의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가전으로서의 활용성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번 전시는 ‘예술과 순환성(Art and Circularity)’을 주제로 10월 말까지 진행된다. 패션, 뷰티,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16개 브랜
삼성전자가 최신 가전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AI 구독 페스타’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이번 행사 기간 ‘AI 올인원 2.0’ 요금제 신규 고객은 총 구독 금액의 최대 8%를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로 받을 수 있다. 또 일부 모델을 해당 요금제로 구독하면 첫 달 구독료 수준의 멤버십 포인트가 적립된다.2개 이상 제품을 묶어 구독하는 고객을 위한 혜택도 확대됐다. 행사 기간 ‘AI 패키지’ 상품을 2개 이상 구독하면 기존 품목당 최대 5만 포인트 지급 혜택에 더해 품목당 3만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정수기(RWP70F15AN 모델) 구독 고객에게는 필터 교체와 내부 청소 등 방문 케어 서비스와 함께 15만 포인트가 추가 증정된
넷마블은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2025 K-엑스포: 올 어바웃 케이 스타일’에 참가해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를 선보였다고 오늘 밝혔다.K-엑스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글로벌 박람회로, 한류 콘텐츠와 관련 산업의 해외 수출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캐나다, 스페인, 아랍에미리트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되고 있다.넷마블은 이번 행사에서 현지 관람객들에게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의 시연 기회를 제공했다. 부스를 방문한 이들은 게임 영상을 감상하거나 직접 플레이할 수 있으며, 현장 참여자에게는 특별 쿠폰도 지급됐다.또한 행사장 내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AI 세탁 가전 신제품 4종을 오늘 공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트롬 AI 세탁기, 트롬 AI 건조기, 트롬 AI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트롬 AI 워시콤보 컴팩트로, AI 세탁기와 건조기를 시작으로 순차 출시된다.AI 워시타워는 세탁·건조 용량이 동일한 23kg으로, 대용량 빨래도 세탁 후 건조기로 바로 옮겨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7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조작과 정보 확인도 쉬워졌다. 기존에 다양한 용량 조합(세탁 23·24·25kg, 건조 20·21·22·25kg)과 컴팩트 모델(세탁 13kg·건조 10kg)을 운영해온 LG전자는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맞춘 세분화된
삼성전자가 갤럭시 워치를 활용한 B2B 전용 솔루션 ‘스마트싱스 프로 안전 관리 솔루션(SmartThings Pro for Safety)’을 오늘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AI 기반 관리 플랫폼 ‘스마트싱스 프로’와 갤럭시 워치 LTE 모델을 결합해 산업 현장 근무자의 안전을 실시간으로 보호·관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현재 갤럭시 워치7 LTE 모델에서 사용 가능하며, 추후 지원 기기는 확대될 예정이다. 관리자는 PC나 태블릿에 설치된 ‘스마트싱스 프로’ 대시보드에서 워치를 착용한 근무자의 피부 온도, 심박수, 낙상 여부 등 생체 데이터와 주변 온·습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솔루션은 온열지수 상승이나 낙상 발생 등 근무자의 환경 변
LG전자(대표 조주완)가 HVAC(냉난방공조) 사업의 비 하드웨어(Non-HW) 분야로 집중 육성 중인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이 에너지 절감과 효율성 측면에서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LG전자 BEMS가 적용된 충북 오송 풀무원기술원은 2021년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설치확인 최고 등급(1등급)을 받았으며, 최근 설치확인 유효기간 연장에도 성공했다. 이는 제도 시행 이후 최초 사례로, BEMS 운영 성과와 신뢰성을 동시에 입증했다.BEMS는 건물 내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설비를 제어·관리·예측하는 시스템이다. LG전자 BEMS는 풀무원기술원에서 설비 효율을 최적화해 3년간 연평균 8.4% 에너지 절감 효과를 달성했다
넷마블은 오늘(29일) ‘도쿄게임쇼 2025(TGS 2025)’에서 신작 ‘프로젝트 이블베인’의 신규 트레일러를 ‘Xbox Tokyo Game Show 2025 Broadcast’ 특별 방송을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프로젝트 이블베인’은 넷마블몬스터가 개발 중인 3인칭 협동 액션 게임으로, 언리얼 엔진5로 구현된 고품질 그래픽과 실시간 무기 교체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전략적 전투가 핵심이다. 이용자는 다크 판타지 세계관 속 부대원이 되어 인류 재건을 위한 임무를 수행하며 적왕의 악마 군단과 맞서 싸우게 된다. 최대 4명이 팀을 꾸려 점점 어려워지는 전장을 공략하는 방식으로 게임이 전개된다.이번 트레일러에는 캐릭터들이 협력해 거대한 보스 몬스터를 제
삼성전자 무선 스틱 청소기가 미국과 유럽 주요 소비자연맹지 평가에서 나란히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입증했다.삼성 ‘비스포크 AI 제트 400W’는 미국의 권위 있는 소비자 평가 매체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s)가 발표한 ‘2025년 최고의 무선 스틱 청소기’에서 1위에 올랐다. 평가 항목인 브랜드 신뢰도, 고객 만족도, 청소 성능에서 고득점을 기록했으며, 특히 브랜드 신뢰도에서는 77점을 받아 상위 10개 브랜드와 20점 이상 격차를 보였다.컨슈머리포트는 해당 제품이 맨바닥·카펫은 물론 반려동물 털 청소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고, 평균 작동 시간이 가장 길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자동 먼지
넷마블은 일본 치바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고 있는 ‘도쿄게임쇼 2025(TGS 2025)’ 현장에서 액션 RPG 신작 ‘몬길: STAR DIVE(개발사 넷마블몬스터)’ 무대 이벤트를 성황리에 진행하고 있다고 오늘 밝혔다.올해 TGS는 25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며, 넷마블은 창사 이래 처음으로 단독 부스를 마련했다. 단순 시연대를 넘어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특히 ‘몬길: STAR DIVE’ 프로그램에는 일본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대거 참여했다. 행사 첫날인 25일에는 전 플랫폼 합산 2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보드카(ボドカ)’가 ‘보스 토벌 배틀’에 참여해 3인 파티 기반 실시간 태그 플레이와 화려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AI 업무 생산성 벤치마크 ‘트루벤치(TRUEBench, Trustworthy Real-world Usage Evaluation Benchmark)’를 공개했다.이번 벤치마크는 삼성전자 DX부문 선행 연구조직인 삼성리서치가 사내 생성형 AI 적용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것으로, AI 모델이 실제 업무에서 어느 정도 생산성을 발휘할 수 있는지를 측정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삼성전자는 많은 기업이 AI를 도입하고 있지만 기존 벤치마크만으로는 업무 생산성 성능을 정확히 가늠하기 어렵다는 점에 주목했다. 특히 시중 벤치마크 대부분이 영어 중심에 머물고, 제한된 횟수의 대화 평가에 그친다는 한계가 있었다.트루벤치는 이와 달리 실제 기업 환경을 반영한
넷마블은 일본 치바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 ‘도쿄게임쇼 2025(TGS 2025)’ 현장에서 액션 RPG 신작 ‘몬길: STAR DIVE’(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콘솔 버전을 최초 공개했다고 오늘 밝혔다.올해 행사에서 넷마블은 창사 이래 처음으로 단독 부스를 마련했으며, ‘몬길: STAR DIVE’ 시연대는 총 24대로 구성됐다. 이 중 절반인 12대는 플레이스테이션5(PS5) 전용으로 운영돼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직접 콘솔 버전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개발진은 PC·모바일뿐 아니라 콘솔 환경에서도 최적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적 개선을 적용했다.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완벽 지원은 물론, 패드 전용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PS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는 시니어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케어 기능까지 제공하는 ‘LG 이지 TV(LG Easy TV)’를 국내 출시하며 시니어 TV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LG전자는 서비스센터로 접수된 시니어 고객 문의 중 70% 이상이 TV 조작의 어려움에 관한 것이라는 점에 착안해 이번 신제품을 개발했다. 이지 TV는 홈 화면 단순화, 전용 리모컨 재설계, 기본 탑재 카메라, 영상통화·복약 알림 등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전반에 걸쳐 시니어 맞춤 기능을 대거 반영했다.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 명을 넘어서 전체 주민등록 인구의 20%를 차지했다. LG전자는 빠르게 성장하는 시니
삼성전자는 오는 10월 19일 에버랜드에서 러닝 이벤트 ‘갤럭시 워치런 @사파리’를 개최한다고 오늘 밝혔다.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이 ‘갤럭시 워치8 시리즈’를 착용하고 에버랜드의 로스트밸리, 사파리월드, 장미원으로 구성된 4.82km 코스를 달리며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참가 접수는 26일 오전 10시부터 29일 오전 10시까지 삼성닷컴에서 진행된다.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동반 1인과 함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추첨을 통해 10월 1일 최종 300명의 당첨자가 발표된다.이번 ‘갤럭시 워치런 @사파리’는 순위 경쟁이 아닌 경험과 재미를 중심으로 한 '펀 런(Fun Run)' 콘셉트로 기획됐다. 러닝 코스는 ‘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에서 신규 바이오슈트 ‘아비터’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오늘 밝혔다.이번에 추가된 바이오슈트 ‘아비터’는 근·중거리 딜러 포지션으로, 주 무기인 긴 검을 활용한 화려한 액션이 특징이다. ‘연속 베기’ 등 광역 스킬을 통해 빠른 속도의 공격을 구사할 수 있어 전투 전략의 폭을 넓힌다.협력형 콘텐츠인 신규 파티 던전 ‘아케인의 시련’도 새롭게 오픈했다. 65레벨 이상 이용자가 전용 티켓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최대 5인 파티를 구성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던전은 일반 몬스터 방, 기믹 방, 보물 방 등이 무작위로 등장하며, 최종 보스 방을 클리어하면 종료된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에미상(The Emmy® Award)의 공식 TV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LG전자는 오는 2026년 말까지 미국 텔레비전예술과학아카데미(Academy of Television Arts and Science)와 함께 공동 마케팅, 광고, 제품 지원 등 다양한 협력을 이어간다.이번 파트너십은 양측의 장기간 B2B 거래를 통해 쌓아온 신뢰가 기반이 됐다. 협회 관계자들이 사무실에서 LG TV를 사용하며 경험한 높은 화질과 시청 편의성을 토대로, 미국 시청자들에게 LG TV를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다는 평가를 내린 것이다.LG전자는 이번 협약을 기념해 지난 1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