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노출이 늘어나는 여름철, 체형 관리에 신경쓰는 이들이 부쩍 늘고 있다. 하지만 빠른 시일 내로 변화를 기대하며 다이어트에 나섰다가 정체기에 돌입하거나 요요가 오는 등 실패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전문가들은 그럴수록 몸무게 그 자체에 집착하기보다 바디라인을 중심으로 전략적인 체형교정 관리를 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보기 좋은 몸매를 급하게 만들기 위해 무리하게 식단을 제한하거나 운동을 과도하게 하기보다는, 전체적인 체형을 재정렬하면서 균형을 되찾아주는데 집중해야 한다. 특히 얼굴이나 팔뚝, 복부, 허벅지 같은 특정 부위에 붙는 군살은 일반적인 방식으로는 빼기 어렵다. 그렇다 보니 국소 부위에 지방흡입 시술을 받는 사례도 많다.

김선철 천안리아뜨클리닉 원장
김선철 천안리아뜨클리닉 원장
팔이나 다리, 복부 등의 부위는 아무리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더라도 유독 살을 빼기 힘든 정체 부위다. 요즘처럼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시기에는 자주 노출되는 부위이기도 하다. 다이어트를 해도 쉽게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는 유전적 요인과 생활 습관 등 복합적이기에, 의료지능을 통해 체형을 자세하게 분석하고 지방흡입 시술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지방흡입 시술에 있어 중요한 것은 사전에 체계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내게 맞는 적절한 맞춤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다. 지방흡입을 단순한 지방제거로 볼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밸런스를 고려해서 보기 좋은 체형 설계를 하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고온다습한 여름철은 땀을 자주 흘리게 되고, 외부 자극이 가해지기 쉬워 염증이 생길 우려가 있어 시술 후 관리도 철저해야 한다.

그래서 시술 전, 개인의 체형을 면밀히 분석해 그에 기반한 맞춤 지방흡입 시술을 받는 한편, 시술 후 피부 탄력까지 고려해 종합적인 바디 디자인이 가능한 곳에서 시술받는 것을 추천한다. 나아가 지방흡입 시술을 고려한다면 신뢰할 수 있는 숙련도와 안정성을 갖춘 의료진인지 여부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글 : 김선철 천안리아뜨클리닉 원장)

키워드

#지방흡입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