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 스마트 전자약 협력 컨퍼런스 성공적 개최

정책·사회 > 의료학회·세미나

건양대병원, 스마트 전자약 협력 컨퍼런스 성공적 개최

임혜정 기자

기사입력 : 2025-11-13 11:24

[Hinews 하이뉴스] 건양대병원 스마트 전자약 사업화 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2일 대전 라마다호텔에서 ‘제2회 스마트 전자약 파트너십 컨퍼런스’를 열고 산업 협업 모델과 혁신 사례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스마트 전자약 산업 발전과 유관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센터 관계자와 수요기업 등 약 30명이 참석했다. 1단계 사업 종료를 맞아 수요기업 간담회와 전문가 자문 세션을 병행하며 산업 현장의 주요 이슈를 심도 있게 논의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등 전문가들이 참여해 제도 개선과 기술 발전 방향을 공유했다. 행사에서는 스마트 전자약 사업화 종합지원센터 운영 현황, 신의료기술평가제도 안내, 의료기기 심사 현황, 사이버보안 도구 시연, 수요기업 제품 및 성과 발표 등 다양한 세션이 진행됐다.

스마트전자약사업화종합지원센터 컨퍼런스 성료 (사진 제공=건양대병원)
스마트전자약사업화종합지원센터 컨퍼런스 성료 (사진 제공=건양대병원)
김종엽 건양대의생명연구원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계기로 스마트 전자약 산업 내 협력 기반이 더욱 견고해졌다”며 “앞으로 다양한 기관과 기업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산업 생태계 활성화와 기술 혁신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건양대병원 스마트 전자약 사업화 종합지원센터는 기술사업화, 임상지원, 규제 자문 등 전주기 지원을 수행하며 국내 스마트 전자약 산업 성장과 상용화 촉진의 핵심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임혜정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