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형 주방 인테리어와 에너지 효율 모두 갖춘 혁신 제품

[Hinews 하이뉴스] 삼성전자가 오는 9월 5일(현지 시간)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5’에서 ‘인피니트 라인 후드일체형 인덕션’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5’에서 ‘인피니트 라인 후드일체형 인덕션’ 신제품을 공개한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5’에서 ‘인피니트 라인 후드일체형 인덕션’ 신제품을 공개한다 (삼성전자 제공)

후드일체형 인덕션은 요리 중 발생하는 냄새와 연기를 흡입하는 팬과 필터가 인덕션 본체에 내장된 제품으로, 흡입된 연기는 하단 덕트를 통해 배출되거나 필터로 정화된다. 주방 천장에 별도의 후드를 설치하지 않아도 돼 공간감을 살린 오픈형 주방 인테리어가 가능하며, 설치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유럽을 중심으로 빠르게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이번 신제품은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터보 슬림팬’을 탑재해 강력한 풍량으로 빠르게 냄새와 연기를 제거하면서도 소음을 줄였다. 지름이 큰 터보 슬림팬을 적용해 유럽 에너지 효율 기준 A++ 등급도 충족했다.

신제품은 고급스러운 소재와 디자인, 혁신 기술을 담은 ‘인피니트(Infinite) 라인’으로 출시된다. 인덕션 상판에는 스크래치를 방지하는 견고한 ‘고경도 글라스’를 적용했으며, 무광 질감의 표면은 고급스러운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동시에 내구성을 높였다. 음식물이나 지문이 묻어도 쉽게 닦이는 오염 방지 코팅이 적용돼 관리 편의성도 강화됐다.

또한 다양한 조리기구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콰트로 플렉스 존(Quattro Flex Zone)’을 탑재했다. 4개의 코일이 촘촘히 배열돼 소형팬부터 사각팬까지 균일한 가열이 가능해 한 번에 많은 재료를 요리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인피니트 라인 후드일체형 인덕션’은 내년 국내와 유럽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문종승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신제품은 최근 주방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춘 후드일체형 디자인에 강력한 성능, 고경도 글라스까지 갖췄다”며 “앞으로도 기술과 성능은 물론 디자인 트렌드까지 앞서 나가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